빌바오 핀초 맛집 그 두번째!

오늘도 여전히 푸르디 푸른 녹색 스페인의 하늘을 맞으며 거리로 나섭니다.
습하지 않은 시원한 바람과 높은 하늘이 여름의 강렬하기만 했던 남부 스페인을 잠시 잊게 해주네요.
취향의 차이겠지만, 딱 저의 입맛에 맞는 곳!
공기마저 색다른 빌바오의 아침입니다.

빌바오 구시가지로 발 걸음을 옮기다 보면 Plaza Barria 광장이 나옵니다.
이 광장은 먹자 광장으로도 유명할 정도로 핀초 바들이 무성한데요.

그중에서도 제가 점심으로 꼽은 핀초 집 Victor Montes Jatetxea!!
지난번 방문했던 맛집 Gure Toki 핀초바가 하필 휴가로 문을 닫았기에 이왕에 새로운 곳을 가볼까 하며
물색하던 중 찾아낸 장소랍니다.


스페인 현지인들은 이곳에서 점심으로 맥주 한잔과 핀쵸 한두개를 먹고 나가더라구요!!
바르셀로나나 마드리드, 세비야 등 늘 익숙한 이들의 식문화 이지만
빌바오는 더욱 풍부한 종류의 핀초 덕분인지 활기찬 느낌입니다.

이곳에서 맛 본 아주 특별한 맥주는 18/70 La Rubia라는 현지 빌바오 맥주입니다.
아주 부드럽고 좋아요!!

파프리카 안에 찐 대구살이 들어 있고 튀김옷으로 겉을 돌린 아주 고소한 핀초!

오징어 먹물 크로켓 핀초 이것이 이 집에서 가장 저에겐 맛있었던 핀초!!

☞ 여기서 핀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링크 이동은 클릭
핀초는 전통적으로 스페인 북부지방 특히 바스크 지방과 나바라 지방에서 먹는 간식이라고 볼 수 있어요.
가볍게 술집에서 안주로 먹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죠.
슬라이스 된 바게트위에 여러조합의 해산물 하몽과 야채들의 조화를 긴 꼬지로 마무리하면 그 것이 바로 핀초입니다.
바르셀로나에도 핀초 바들이 많이 있지만
빌바오는 특히 핀초의 전통지역이기때문에 꼭 한번 아니 두번세번 맛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Victor Montes Jatetxea
Plaza Berria, 8, 48005 Bilbao, Bizkaia, Spain
월요일-금요일 10시~자정
토요일-일요일 10:30~자정
다음은 빌바오 간식편으로 정말 정말 맛있는 구글 평점 4.2의 빛나는 굴 집 소개해드리지요.
Hasta Lueg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