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어 후반부에 가면 어떤 분들에게는 마네가 모네가 되고, 모네가 마네가 되고 ..."
아니요!! 류은혜 가이드님께 오르세 집중 투어를 듣게되면 절대로 이러한 슬픈 현상은 겪지 않습니다. 그럴 수가 없습니다. 신선하고 명쾌한 설명 및 깊이 있는 여러 작품과 그 주인공들을 아울러 예술의 역사, 그리고 여러가지 현대 해석들 이야기에 류은혜 가이드님과 함께 그냥 오르세로 빨려들어갑니다.
저희는 8살 딸 아이와 참여했는데, 지루해할까봐 미리 많은 걱정을 했는데요. 가이드님께서 손도 잡아주시고 중간중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주신 질문과 얘기거리로 걱정과는 전혀 반대로, 성인인 저희는 물론 저희 딸 조차도 가이드님 옆에 딱 달라붙어서 시간 가는줄 모르고 재미있게 설명 듣고 난 후에 파리에서 보낸 여러 날 중에 오르세투어가 가장 기억에 남았다고 합니다.
류은혜 가이드님은 그 누가 듣기에도 정말 예술에 대한 조예와 열정이 깊으신 분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렇게까지 설명해주시기 위하여 도대체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공부를 하시고, 준비를 하셨던 것일까.. 탄복할 정도입니다. 특히 고흐의 지병 관련해서는.. 스포일러가 될까봐 여기까지만 소개해드리고, 궁금하시면 직접 투어를 신청하셔서 들어보심을 강력 추천합니다.
"오르세 집중 투어"는 7/1에 새롭게 시작한 상품이라 잘 모르시는 분들 혹은 미술관 세 시간 집중투어가 어려울거라 여기시는 분들도 있으시라 생각됩니다. 특히 어린이들 참여가 어렵지 않을까 하여 예약을 포기하시는 가족단위 고객도 많으실 수도 있는데, 유로자전거나라에서 진행하는 이 특별 상품을 놓치면 파리에서 가장 소중하고 재밌는 시간을 놓치는 것이라 생각할 정도로, 정말 인상이 깊었습니다. 특히 아이들 있는 가족들은 가이드분들께서 마치 유치원 선생님처럼 아이들하고 너무 정감있게 리드해주시니, 걱정 마시고 오르세 집중 투어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가고 싶네요. 마치 지금 현재 삶을 잠시 뒤로하고 타임머신을 타고 "인상파" 시대로 같이 떠났던 짧았지만 강렬한 오르세의 시간으로요.
끝으로 좋은 투어 진행해주셨던 류은혜 가이드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유로자전거나라와 함께했던 오르세 집중 투어 영원히 마음 속에 간직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