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8일 바티칸 오전반일 투어에 참여했습니다!
사실 이탈리아 여행 가기전부터 바티칸 투어를 가야하나말아야하나..어디에서 투어를 신청해야하는지, 반인투어를 할지 전일투어를할지..남들이 다 간다고해서 가기는 하는데...여행지에서 박물관을 가더라도 그냥 쓰윽 지나면서 보는편이고 오디오가이드도 안하는편이고 역사나 문화에 관심과 이해도가 다른분들에비해 떨어지는? 편이라 투어를해서 재밌게 볼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투어도 여러군데 알아보고...가이드분들의 후기가 좋은 유로자전거에서 투어를 신청했는데 너~~무 만족했습니다!!!!
일단 가이드분이 너무 친절하셨고 투어하시는분들 한분한분 흩어지지않게 챙겨주시는모습도 너무 좋았구요
바티칸 입장 기다리는 대기시간에도 설명 하나하나 다해주시고..아이패드로 사진 하나하나 보여주시고 한분 한분 못보는 사람없게 계속
그 더운 날씨에 왔다갔다하면서 보여주시더라구요. 덕분에 안에 들어가서 천지창조보면서 평소처럼 멍때리는게아니라..아~저게 아까 그 설명들었던거!!! 하면서 하나하나 이해하면서 잘 봤습니다. 천지창조뿐만아니라 바티칸 강동원 아폴로부터...성베드로성당가서도 피에타설명해주시던거...기억력도 나쁜데 아직도 머리속에 설명하나하나 다 기억나서 집에와서도 가족들한테도 설명할수있을정도였어요!
같이 갔던 친구랑도 투어끝나고도 투어 너무 재밌었고 유익했단 얘기엄청했네요..로마하면 바티칸 투어가 제일로 남을정도로 정말 유익하고 인상깊었던 시간이었어요.
투어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게 해주신 '현지'가이드님 정말 감사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