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님 안녕하세요.
투어 내내 좋은 에너지의 감동
커피 타임 때 사람으로 대해주신 따뜻함의 감동
소중한 시간에 써주신 후기 감동까지
저 또한 감동과 감동의 순간입니다.
참 고맙습니다.
"흘려듣기 아까운 역사 얘기.
우리 아이 세계사 배울 때 정말 재밌겠구나 싶었어요.
정말 머리에 쏙쏙 들어오겠구나 싶었어요."
어쩌면 여행을 하면서 여행과 함께하는 인문학이지 않을까 싶어요.
눈으로 직접 보고 체험하는 것은 오래오래 기억될 뿐 아니라 관심이 있지 않았던 것에도 집중하게 되고 알수록 재미와 지식이 채워지는 풍요로움을 함께 느끼기 때문이지 않을까 해요.
수민친구와 수아친구가 참 즐겁게 참여해주고 느껴주어서 얼마나 고맙고 기쁜지요.
우리 첫째 친구 수민이는 유일하게 보는 프로그램이 걸어서 세계 속으로라고 했어요.
그래서 체코에 오기 전에 텔레비전으로 보았던 체코와 실제 눈으로 보는 체코는 어떠하냐 물어보니,
훨씬 생생하고 정말 오래오래 기억할 것 같다고 말해주었지요.
또한, 꿈이 과학자이다 보니 가장 기대했던 것은 천문시계였고 천문시계를 직접 보게 되니 시간을 보는 방법을 아니 너무 즐거웠다면서.........
수민 친구의 꿈에 작은 도움이 된 것 같아서 참 좋았습니다.
수아친구 또한 다섯 살 이라는 어린 나이에 10시간 워킹투어를 진행하며 참 지치고 힘들었을 텐데 꿋꿋이 따라와 주고 마지막까지 웃으며 헤어졌던 그 모습에 참 고마움을 느낍니다.
더불어 가장 고마웠던 분은 혼자서 두 아이를 챙기시던 민주님.
정말 그럼에도 매 순간 저에게 힘이 되는 응원과 비언어적 표현들로 투어를 집중해주시고,
체코사람들에 대해주신 매너있는 행동들 예의 있는 태도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특히나, 맥주를 드시지 못한 민주님이셨는데 카페의 점원이 서비스로 주신 맥주에 고마움을 표현하고자 한잔하신 모습에 얼마나 참 좋고 따뜻한 분이시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런 민주님께 올바른 교육과 좋은 예의들을 본받았기에 우리 수아와 수민이가 제게도 함께한 팀에도 좋은 인상을 주었던 것이지 않을까 합니다.
"울 둘 찌가 오늘 투어를 여행수업으로 알고 있습니다.그래서 선생님이라고 부릅니다.ㅎㅎ"
참 고맙네요..... 가이드로 전 해드린 것밖에 없는데 이렇게 참 좋은 호칭까지 듣고 말이죠.
또한, 아이에게 좋은 선물을 한 것 같아서 참 기쁩니다.
어렸을 때 기억은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저 또한 어렸을때 인상 깊게 보았던 영화, 경험했던 체험지와 장소를 평생 잊지 못하고 있는 곳들이 있기도 하지요 그리고 그것들은 제 앞으로 살아가는데 있어서 여러의미에 영향을 주기도 해요.
오늘 수아와 수민친구에게 프라하의 추억과 이 시간.
아름다운 프라하.
역사 깊은 건축물.
체코라는 나라의 역사.
무하라는 예술가.
그리고..... 엄마와 함께했던 여행.
오혜미라는 가이드라는 사람과의 함께한 시간,
그 모든 것들이 앞으로 성장하는 데 있어서 작은 발판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엄마와 매년 세 번씩 여행을 간다고 들었어요.
그 시간들은 정말로 소중하지 않을까 싶어요. 성장하며 성숙하게 되며 부모님과 떨어지는 시간들이 많아지면 지금 뿐이지 않을까 해요. 계속해서 좋은 여행지에서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우며 가족의 좋은 뜻깊은 추억들이 매 순간 쌓이길 바라요.
또 이곳 프라하 또한요.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남겨주신 후기를 간직해 저성장하는 가이드가되어, 수민님 수아님 민주님 가족뿐 아니라 자전거나라에 방문해주시는 손님분들께 좋은 시간들 선물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구시가광장에서 저를 보며 환하게 웃어주셨던 모습이 기억이 나요. (투어 진행하기에 배려해서 아쉬움의 작별을 했던 ....... )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그리고 함께하지 못한 수아수민 아버지와는 이후에 또 방문하시길..........우리는 개를 만졌으니까요^^
프라하에서 함께한 소중한 인연 오혜미가이드로부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