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프랑스, 18년 이탈리아에 이어 3년째 유로자전거나라를 통하여 거의 모든 투어에 참여하였지만 투어후기를 작성하는 것은 이번 스페인투어가 처음입니다. (물론 그동안 참여했던 투어의 가이드님들이 안좋았던 것은 아니고 마음에 전율을 느낄 정도로 열정을 가지시고 가이드 하시는 분도 계시고, 정이 많으신 분도 계셨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의 수고에 감사인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뜨거운 여름은 잘 보내고 계신가요?
가이드님은 지금도 가이드 하시느라 정신 없겠지요.
지난 7월 초 성예은 가이드님을 통하여 가우디 버스 프리미엄 투어, 피카소 고딕지구 투어, 몬세라트 대중교통 프라이빗 투어를 했었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투어를 4가지나 신청했었는데 모두 성예은 가이드님께 배정이 되었다는 게 신기하게 느껴지기도 했었습니다.
숙소 변경 사태를 해결하느라 가이드님께서 하시는 안내에 귀 기울이지 않고 계속 통화를 하는 것을 보면서도, 투어 참여 시간에 늦었지만 언짢아 하지 않으시고 이해해 주시고 달리 지로나 투어 펑크를 내고 마지막 날 몬세라트 투어까지 친절하게 안내 해주신 것 참 감사했습니다.
또한, 몬세라트 투어 마치고 구엘저택까지 안내해 주셔서 저희 가족은 참 좋은 투어를 했던 것 같습니다. 저의 큰애가 마지막 구엘저택 관람을 하지 않았으면 후회를 할 뻔 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까사밀라도 관람하려 하였으나, 시간이 부족하여 하지 못하고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그리고, 소개해 주신 하몽 전문점 참 맛있었습니다. 아무 냄새도 나지 않고 짜지도 않고 적당한 건조도 등이 건강한 한끼의 저녁식사였습니다.
바르셀로나 투어 기간 성예은 가이드님 덕분에 즐거운 투어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더운 여름철 건강하시고 좋은 일 많이 많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