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님과 민호님 안녕하세요.
오혜미가이드입니다.
수도원에서 맛있는 립과 맥주를 즐기셨다니 너무도 반가운 소식이에요.
혜미가이드가 추천해 드린 곳은 정말 다 맛있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맛있게 드셔 주신 우리 두 분이 계셨기 때문 아닐까요? ㅎㅎ
가이드로 지식전달을 얻기 위해 역사와 다방면으로 공부하고 있지만 그래도 즐기어온 여행에 맛있는 음식은 빠질 수 없는 것을 알기에 현지정보를 위해 많이 돌아다니고 맛집도 많이 다니고 트립어드바이저 구글 평점 등을 통해 선별하고 맛집을 골라내지요. 그 노력에 뿌듯하게도 참 좋아해 주셔서 참 기쁩니다.
천연조미료와 단맛이 함께 첨가되어 짠맛과 단맛이 어우러진 반찬들과 다르게 체코의 짠맛은 소금 맛이 강하게 느껴질 정도로 정말 짭짤하다고 느끼게 되고, 맥주와 함께 먹는 육류 위주의 음식들은 느끼하고 속이 더부룩하게 만들기도 하지요. 그래서 조금 더 신중하게 깔끔하고 친절한 곳으로 식당을 찾았고 추천해 드렸습니다. 아 또한 체코는 맥주가 맛있는 곳이 가장 맛집이니까요.
다행입니다. 여행하면서 잘 먹고 잘 보고 잘 즐겨야 하는데 음식이 입맛에 맞아서요.
며칠 전 제 여동생이 뉴질랜드로 가게 되었는데 음식들이 느끼하고 알 수 없는 느글거림에 힘들어하고 있다고 해요. 홀로 외국에서 걱정도 되면서 공감도 되고 그런 마음을 알기에 우리 손님들에게 한식집부터 중식 집 베트남음식집까지 정말 다양하게 찾고 있지요. 혹시나 또다시 프라하에 방문해주신다면 제가 더욱 다양한 맛집들을 찾아서 기다리겠습니다.
한나님, 프라하와 제 투어를 진심으로 느끼고 감동을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여행을 하면서 함께하는 가이드가 참 중요한 것을 알기에 책임감 있게 매 순간 정성을 다하고자 합니다.
손님의 소중한 시간을 책임지니까요. 그래서 어떻게 투어를 즐겁게 진행할까?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내가 손님이라면 어떨까? 라 생각하면 오디오투어가 아닌 사람! 가이드의 투어이니, 오디오 기계가 아닌 사람이 전해줄 수 있는 감동을 전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체코의 역사를 듣고 오는 체코라는 나라에 대한 이미지.
무하와 드보르자크 스메타나 등 예술가의 삶을 통해 사람에 대한 생각.
그냥 가이드라는 사람을 통해 느끼는 작은 모든 감정들
그 어떤 것이라도 이곳 프라하에서 느끼고 가주신다면 참 감사하고 고맙게됩니다.
진심으로 함께 느끼고 공감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더불어 한나님께서 프라하에 감동을 하여주신 것 처럼 저 또한 한나님의 소중한 후기에 감동을 합니다.
우리 손님께서 정말 투어가 끝나고 힘들고 여유 없는 여행시간 속에서 짬나서 써주신 그 소중한 후기.
고맙습니다.
고이 고이 간직해서 더 많은 사람에게 뜻깊은 감동을 선물하겠습니다.
또한 한나님과 민호님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며 두 분의 행복 이곳 프라하에서 응원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프라하에서 두 분과 함께한 오혜미가이드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