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선 님 안녕하세요!
날이 많이 더웠습니다.
프랑스 자전거나라 루브르 집중투어를 찾아주신 고객분들도, 루브르 박물관 세 미녀를 만나러 온 관람객들도 넘쳐났습니다.
모나리자가 이사한 리슐리외 관에 진입하는데만 20분 이상이 걸렸습니다.
이래서야 모나리자는 커녕 다른 작품들은 제대로 볼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던 모든것이 가이드를 불안하게 하던 날이었습니다.
여름방학 여행으로 파리를 찾아주신 분들이 많아 우리 혜인이와 같이 총명하고 예쁜 어린이들의 수가 그룹의 과반수를 차지하는 날이었습니다.
아이들을 이름을 불러주면 100프로 집중하고 분명 어렵고 지루한 이야기도 노력하여 듣는 모습을 많이 보았습니다.
조금만 신경써 이름을 부르면 이 아이들의 루브르에서의 시간이 조금은 덜 지루할 수 있는데 저는 대단한 일을 하지 않았습니다. ^^
늘 긴장되고 특별한 사고만 없이 무사히 투어를 마무리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한 지난 7월 22일 오후.
걱정과는 달리 흥미로운 이야기가 아닐 수 있음에도 미소를 띄고 웃어주시던 고객분들,
하나라도 빠뜨릴까 열심히 듣고 기억하려고 노력하는 아이들 덕분에 시작 전 고민이 무색하게 느껴졌습니다.
하나하나 짚어가며 한없이 모자란 제 투어를 칭찬해 주셨습니다.
글을 가만히 읽어보니 제가 그런 투어를 만들 수 있도록 긍정적인 에너지와 응원을 보내주신 분이 손금선 님 이셨습니다.
투어 시작부터 마치는 시간까지 제가 드리는 이야기를 마치 처음 들으신 것 처럼 큰 눈으로 집중하여 주시고 호응해 주신 모습이 아직도 선명히 제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투어하는 시간동안 고갈되지 않는 긍정의 에너지를 보내주셔서요!
유로자전거나라에 복귀하기 전 근무하던 회사에서 배웠습니다.
파리에 중요한 행사가 있어 높은분들을 모시기위해 이런저런 준비를 하는데 제 상사분이 그러셨어요.
"다 가진것 같은 분들이 절대 가지지 못하는 것이 시간이에요. 그 분들의 시간을 벌어드리기 위해 우리가 이런 준비를 하고 있어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것, 억만금을 주고도 사지 못하는 것이 시간이지요.
여행하는 고객분들의 시간은 몇 갑절의 가치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 금쪽같은 시간을 루브르에서 보내시고 프랑스 자전거나라 루브르 집중투어를 선택해 주셨는데
간택당한 우리 가이드들은 죽을 힘을 다해 더욱 반짝이는 시간을 만들어 드려야 하겠지요.
앞으로도 같은 마음과 같은 에너지로 더욱 많은 분들에게 반짝이는 시간 만들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쳐갈 수 있는 인연인데 이리 따뜻한 마음담긴 정성스런 후기글로 값진 응원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예쁜 가정 파리에서 다시 모실 수 있는 날 기다려 봅니다.
편안한 주말 맞으세요!
류은혜 가이드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