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초 류은혜 가이드님과 오르세 집중투어를 하고 돌아왔습니다^^
광장 앞에서 모인 후 프리패스로 슥슥 줄을 통과해서 전용 사물함에 소지품을 보관하고, 바로 투어를 시작했습니다. 투어 초반부터 가이드님이 참석자들 특히 아이들 이름을 하나 하나 부르면서 유의사항이나 진행계획을 차분히 설명해주셨어요. 처음부터 '프로 가이드구나'하는 느낌이 확 오면서 기대가 되었습니다.
본격적인 투어가 시작된 후에는 3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 정도였습니다. 서양미술사 강의에 버금가는 알차면서도 쉬운 설명 덕분에 전혀 지루하지 않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해당 작품에 관한 설명뿐 아니라 그 작품이 서양미술사 내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어떤 위치를 차지하는지에 관한 설명까지 덧붙여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희는 성인 둘이었지만 그룹 내에 초등학교 저학년이나 더 어려보이는 아이들도 있었는데, 가이드님께서 아이들이 뒤쳐지거나 산만해지지 않도록 직접 인솔하면서 질문도 자주 던져주셔서 다른 성인들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투어를 마친 후에는 개별적으로 맛집 추천까지 해주셔서, 맛집은 전부 문 닫는다는 휴가철에도 파리 일정 중 가장 맛있는 식사를 하고 돌아왔어요^^
투어 후기는 생전 첨 남겨보는데 오르세 투어 강추합니다. 대학생이나 성인, 가족들에게 모두 후회없는 선택이 되실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