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이 참 맑고 예뻤던 구현정 님,
날이 참 좋아 세느강변을 걷는것이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지난 8월 8일 목요일 오전, 오르세 집중투어로 모셨습니다.
누구나가 그렇게 생각하는 날엔 누구나가 생각하지 않는 다른것을 해야지요!
바로 그런 날 오르세 미술관 내 인상주의 화가들의 작품들이 오롯이 내것이 될 수 있습니다.
참 감사히도 한산하고 날도 좋았던, 그런 모든것이 완벽했던 날 진짜 완벽했던 고객분들을 모셨습니다.
예쁜 아이들도 또 예쁜 손님들도 많았던 날이었습니다.
그 중에서 눈이 참 맑고 예뻤던 구현정 님의 모습도 선명히 기억되어집니다.
말씀 하신것처럼 한 그룹을 구성하는 고객분들이 다양한 연령대이셨어요.
하지만 연세가 많으신분들은 젊은 고객이나 어린이들을 챙기시고 또 그런 분들을 먼저 배려하는 마음이 예쁘고 좋은분들만 모셔
한 그룹 인원이 꽉 찼음에도 어려웠던 기억보다는 즐거웠던 기억이 남은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약 세 시간을 오르세 미술관에서 19세기 중엽부터 20세기 초반까지 활동했던 인상주의 화가들의 작품들을 보시지만
이런 사조가 나오게된 배경, 이후에 나오는 사조에 영향을 준 화가들과 정확한 부분의 연구 등으로
이전 즉 루브르 박물관에서 보시는 작품들 그리고 오르세 미술관에 이어 오랑주리 미술관이나 퐁피두 센터에서 보시는 작품들과 끊어짐 없이
연결지어 이해하실 수 있는 투어를 만들어 드리고 싶었습니다.
아직 저도 많이 모자라 공부를 해야하지만 전체적인 서양 미술사를 이해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노력하는 가이드에게 더없이 큰 응원이 된답니다.
지속적으로 공부하여 현재 투어를 다듬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여름방학으로 맛집들이 문을 닫은 파리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셨다니 정말 다행이에요!
함께 하셨던 날 보셨던것 처럼 구현정 님도 단란한 가정을 이루고 다시 찾아주세요!
두 분 닮아 예쁠 아이에게도 즐거운 시간 만들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한국의 무더운 여름, 늘 건강 유의하시고 지금처럼 예쁘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응원의 후기글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류은혜 가이드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