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일님 선진님 안녕하세요.
오혜미가이드입니다. 믿고가는 자전거나라! 자전거나라의 가이드로 참 기분좋아지며 힘이되는 말씀을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역시자전거나라라는 기대로 오시는 손님분들께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해드리기 위해 항상 정성을 다하기위해 노력하고 그 노력을 알고 느껴주시며 이렇게 따뜻한 후기를 적어주시고 또 다시 유럽에 찾아주신다면 자전거나라를 믿고 이용해주시는 우리 손님분들께 항상 고마움과 감사를드립니다.
자전거나라에 입사하여 가이드를 진행하며 우리 손님분들께서는 저와 헤어지실때 역시 자전거나라를 선택하길 잘했어요. 또는 저희는 여행을 오면 항상 그날 첫날 자전거나라 투어를 받아요. 10년전에 방문한 자전거나라를 또 다시 신청하게 되었답니다^^ 라는 좋은 말씀을 많이 전해주신답니다.
또한 저는 그 말씀을 듣게되며 책임감과 뿌듯함을 동시에 느끼곤 하지요. 우리 선배님들이 자전거나라의 좋은 이미지를 구축해 놓으셨기에 그에 맞게 최선을 다하고 많은 공부를 해야겠다! 라는 책임감과
내 최선이 우리 손님들께 닿았구나 라는 뿌듯함.
들어온 말이 있습니다. 자전거나라 가이드는 그날 손님분들과 날씨 여러 변수들에 따라서 그날 투어의 퀄리티는 달라질 수 있지만 그날 하루 최선을 다하는 가이드여야한다고요.
그랬기에 그날 저는 최선을 다하였고 그 것을 이렇게 알고 느껴주시며 후기를 정성스럽게 작성해 주셔서 참 고맙고 감사합니다.
종일님, 저 또한 가이드가 되기전 투어를 받아본 손님인적이 있습니다. 날씨가 지치고 힘들때 가이드에게 집중하는 것이 어렵고, 내 체력이 지치기에 가이드의 설명들이 어느순간부터는 듣기 힘들어지고 함께 투어를 하면서 지켜야하며 배려해야하는 순간들이 잦기에 힘이 들 수있는 순간들이 있지요.
그때 가이드의 역량도 매우매우 중요하지만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마인드이더라고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즐겁게 온 여행을 최대한 즐기고자 하는 마음가짐이요. 어쩌면 우리 두분께서 즐겁게 여행한 것은 두분의 좋은 자세와 배려있는 모습과 해피니스한 마음에 제가 기쁨을 조금 첨가해 이것이 모여 큰 행복으로 다가온것이 아닐까 싶어요. 그렇게 저와 투어를 해주시고 느껴주셔 참 감사합니다.
10년전에 방문한 자전거나라의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좋은 장점은 갖고 그 안에 새로운 무언가들이 생겨 우리 두분을 만족시켜드린 것처럼 또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그 발전에 이 후기는 큰 선물이 됩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기회가 되신다면 다시한번 프라하 또는 자전거나라가 있는 다른 유럽도시에 방문해주세요. 그리고 그때도 또 다른 선물을 선사할것이라 믿어요.
고맙습니다. 남겨주신 행복하고 건강하라는 말씀.
우리 두분도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프라하의 작은 기억들이 우리 두분의 앞으로에 작지만 큰 응원이 되길 바라며 이 곳 프라하에서 그 추억들과 함께 행복을 바라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프라하에서 함께한 인연 오혜미가이드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