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찬님 안녕하세요!! 가이드 서지인입니다 :)
여행은 즐겁게 잘 하고 계신가요? 즐거운 여행을 보내고 계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지난주 예찬님과 투어를 했던 날은 모든게 잘 풀렸던 날이었습니다! 인원도 20명 정도였고, 바티칸 내부에도 사람이 많이 없었던 것으로 기억해요! 그리고 그날 손님들께서도 적극적으로 호응해주시고 참여해주셔서 가이드 혼자 진행하는 투어가 아니라 손님들과 함께하는 투어로 진행되었던 날로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 그래서 저는 무척이나 행복했던 투어로 남아있는데 예찬님께도 투어 안했으면 큰일날, 행복했던 투어로 남으셨다고 하니 무척이나 다행입니다!!
반나절이 아니라 하루를 통으로 바티칸에 투자하셨는데 그 가치가 충분히 있었을 하루이길 바라겠습니다 :)
정말 10시간동안 가이드와 함께하면서 정말 많은 것을 보고 많은것을 들으셨을거에요!
워낙에 욕심이 많은 가이드라 반일투어에서도 빈틈없이 오디오를 채우기 위해 노력하는 편입니다. 반일투어에서는 짧은 시간안에 많은것을 전달드리기 위해서 긴장을 한다면 종일투어에서는 그만큼의 가치를 두고 오신, 기대를 품고 오신 분들이라 그 부분을 위해서 긴장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정말 끊임없없이 이야기 하는 편인것 같습니다 :)
게다가 투어하면서 나오는 아드레날린과 합쳐져서 지치지도 않고 투어를 진행하는 것 같아요! 그런데 그러한 저의 에너지 덕분에 하루가 금방 끝이 나셨다고 하니 너무너무 다행입니다 :)
하루를 통으로 투자할 가치가 충분히 있었던 하루로 남았으면 해요!
여행에서는 한시간, 한시간이 늘 선택의 상황으로 다가올수밖에 없는데 유로자전거나라와 함께했던 하루가 후회로 남지 않는, 누군가에게 소개를 해줄 수 있는 그런 하루로 남았으면 합니다 :)
예찬님께 좋은 기억의 로마를 선사해드린 것 같아요, 그러니 다음번에 다시 한번 로마에서 뵐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때까지 저는 더 나은 가이드가 되어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9.23 로마에서 가이드 서지인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