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형님 안녕하세요! 가이드 서지인입니다 :)
부모님과의 여행은 잘 마무리하셨나요? 무사히 잘 마무리하고 가셨기를 바랍니다!!
수많은 이탈리아의 볼 것들 가운데 한곳을 꼽으라고 한다면 바티칸이라고 해주시니 정말 너무너무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주셨어요!!
이탈리아는 볼게 너무너무 많은 곳이죠. 특히 바티칸은 오히려 봐야 할 것이 너무너무 많아서 단번에는 매력을 느끼기에는 힘들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가끔합니다. 그래서 기왕이면 더 많이 보여드리고 싶어서 정말 열심히 말을 하는 편이구요!!
버거우실수도 있겠지만 바티칸을 떠올리면 자연스레 제 목소리가 좋은 의미로 떠오른다고 하시니 저에게는 후회가 없는 하루로 남을 것 같습니다 :) 놀라운 사실은 제가 열심히 이야기하면서 전달드린 내용이 로마와 바티칸을 담아내는데는 턱없이 부족했던 시간이라는 것입니다! 정말 바티칸은 아무리 봐도 공부할것이 많은 곳인것 같아요. 정말 10시간으로도 부족한 곳입니다. 그래서 다시 올 기회를 제공해주는 곳이 바로 바티칸인것 같습니다. 괜시리 아쉬워서, 이번에는 이것을 못봐서 다음에는 다른것을 보기 위해. 여행이 너무 좋았어서 집에서 바티칸을 찾아보면 못봤던 작품들이 튀어나와서 다시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그런 매력이 넘치는 곳인것 같습니다. 정말 여러모로 사람들이 늘 붐비게 되는 이유에는 이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윤형님께서도 아쉬운 하루로 남기를 바랄게요 :)
윤형님께서 써주신 후기를 보니 정말 제 투어를 열심히 들어주셨다는 느낌이 들어서 후기를 읽는 내내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제가 윤형님의 후기에서 받은 행복만큼을 과연 투어에서 드렸는지 모르겠어서 괜시리 죄송스러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
윤형님과 어머님, 아버님께도 제가 받은 행복 그 이상을 드렸던 하루였으면 합니다 :) 바티칸을 다시 오고 싶다고 후기 마무리에 써주셨지요? 꼭 다시 한번 로마를 찾아주세요!! 그때는 제가 후기에서 받은 행복을 배로 돌려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더더욱 공부도 열심히 해두겠습니다 :)
로마에서 꼭 다시 한번 뵙기를 기다리고 있을게요 :) 감사합니다.
-2019.09.23 로마에서 가이드 서지인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