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티칸 종일 투어를 진행하시는 좋은 가이드님들이 계시겠지만 저를 맞아주신 서지인 가이드님은 제가 많은 도시와 국가를 다니면서 경험한 투어중에 최고의 가이드를 선물해주셨습니다.
유로자전거나라에서 교육받으신 가이드님들이 지식가이드로서 다들 훌륭하시겠지만 그중에서도
투어의 질을 결정짓는건 가이드님의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일하러 나와서 시간을 채운다는 자세가 아니라 열정적으로 아는걸 다 공유하고 하루의 시간을 기억이 아니라 추억으로 채워주신다는 자세'
아침 시작부터 전일 투어에 대해 후회가 없도록 본인의 목소리가 투어가 끝나고도 머리속에 남을 때까지 최선을 다해 가이드 해주시겠다며 기합을 주시면서 가이드를 시작하시던 모습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가이드가 시작되자 마자, 바티칸 투어의 곳곳을 파헤주시기 시작하셨는데 설명의 양과 정연함이 4년간 여러 나라들을 다니면서 들었던 가이드님들과는 비교되지 않을 정도로 높으셨습니다.
신도들의 성지로 끝날 뻔 한 바티칸을 아는 만큼 보인다는 바티칸으로 기억 남게 해주신건 서지인 가이드님의 연습양이 보이는 가이드 덕분이었습니다. 적극적으로 타지에서 여행을 온 투어자들을 위해 사진도 찍어주시고, 계약되어있는 가이드 뿐만 아니라 식사부터 분실위험, 추천식당, 이탈리아의 문화 등 바티칸이라는 공간을 중심으로 이탈리아를 이해하는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혹시라도 이탈리아 로마에서 유로자전거나라로 투어를 하시게 된다면 이 후기를 보시고 서지인 가이드님이 언제 해주시는지 꼭 물어보고 투어 들어가셔도 절대 후회 안하실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