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호님 안녕하세요! 가이드 서지인입니다 :)
투어 당일이 생일이셨어서 아직까지 기억에 남아있는 진호님, 어떻게 여행은 잘 끝내고 돌아가셨을까요?
우선 정말 정성어린 후기를 남겨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
지금은 거의 투어를 하신지 한달반 정도가 되었는데 어떻게 아직까지 저의 목소리가 귀에 잘 남아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여행은 공유하는 것이라고 저는 생각하는 편입니다. 맛있는 것을 공유하고, 봤던 것을 보고, 그날을 공유하는 것 자체가 하나의 여행으로 자리잡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투어를 할 때 늘 같이 여행하는 기분으로 제가 아는 모든 것을 공유하려고 노력하는 것 같아요 :) 여기, 로마에 사는 사람으로, 바티칸에 자주 들어가는 사람으로 어찌하면 그 하루가 마지막 방문이 될 수도 있는분들을 위해서요! 하나의 정보만을 전달 할 수 있겠지만 두개의 정보를 전달해드리기 위해 열심히 하게되는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경험도 적고 부족한 점이 많다보니 때로는 매끄럽지 못할때도, 정리되지 않았을 때도 있지만 그래서 더 많이 보여드리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10시간 동안 이야기 하는 것 가운데 하나만 건져가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가지고요! 그래서 때로는 너무 가이드만 앞서나가는 투어가 되는 것은 아닐까하는 걱정이 늘 함께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호님께는 그것이 좋은 의미로 남아있어서 다행입니다 :) 저와 함께하셨던 10시간이 진호님의 여행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줬으면 합니다 :) 저와 함께하셨던 그 10시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이후, 누군가와 다녀왔던 여행을 공유할때 그 시간마저 풍성하게 만들어줬으면 하는 것은 저의 좀 큰 욕심이랍니다.
요즘 로마는 비가 계속 추적추적 내리고 있습니다. 비가 오면 사람은 감성적으로 변하다보니 문득문득 상념에 잠기게 되는 것 같아요. 투어를 하고 나올때면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제 스스로가 투어에 대한 의문을 가지게 되었을때 진호님의 말씀을 떠올리면 다시 한번 열심히 하게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괜시리 더 열심히 공부하고 투어를 하게 될 것 같아요! 당장 오늘도 야경투어를 가는데 한번 더 기합을 넣고 가게 될 것 같습니다. 그날 하루도 너무너무 열심히 들어주셔서 열심히 하게 되었는데 앞으로의 저의 투어도 열심히 할 수 있게 만들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2019.11.08 로마에서 가이드 서지인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