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스페인 여행을 계획하면서 제일 고민했던 것이 바로 가우디투어를 할 것인가 말 것인가였어요.
꽤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하는 투어여서 처음에는 부담스러워 가우디 투어를 하지 않고 출국 전에 가우디에 대해 많이 공부하고 직접 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이라 일을 하면서 그리고 퇴근 후에도 피곤하니 가우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고 할 시간도 없고 여력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과감히 선택했고 이 것이 바르셀로나 어행 중에 제일 잘한 일 같아요!
바르셀로나 도착해서 바로 투어를 했으면 제일 좋았겠지만 저는 도착한지 3일째에 투어를 했습니다. 매번 지나가면서 보던 이 건물들도 정문주 가이드님의 친절한 설명 덕분에 다시금 보이게 됐어요! 가우디의 건물에는 설명을 듣지 않았다면몰랐을 포인트들이 꽤 많아서 투어가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정문주 가이드님의 설명은 팟 캐스트를 듣는 느낌이었습니다. 투어를 하면서 오디오가 비는 적이 없었어요. 다른투어 장소로 이동 할 때도 가이드님에게 생겼던 재밌는 에피소드도 듣고 진짜 지루하지 않고 편안한 라디오 방송 같았어요!
게다가 가우디 뿐 만 아니라 바르셀로나를 여행 할 때의 생활 꿀 팁도 매우 많이 알려주셔서 투어 끝나고 남은 여행 일정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가이드님이 저희에게 설명도 세심하게 잘 해주시고 투어하는 사람들에 대한 배려심이 많이 느껴졌어요. 지하철을 타고내릴 때도 소매치기 당하지 않게 계속 신경 써주시고, 투어가 끝나고도 개인적으로 바르셀로나에 대한 맛집 정보나 물어보고 싶은 것이 있다면 카톡으로 연락 줘도 된다고 까지 말씀해주신 걸 보면 정말 저희가 바르셀로나를 잘 즐기고 갔으면하는 마음이 느껴져서 감사했어요.
그리고 이게 제일 중요한 포인트 같은데
투어가이드님이 진짜 사진 잘 찍어주세요!
저는 혼자 갔기 때문에 더더욱 제 사진을 찍고 싶어도 잘 찍을 수 없었는데 가이드님 덕분에 인생사진 많이 건졌습니다 :)
유로자전거나라 청춘 가우디 투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