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롬님 안녕하세요! 가이드 서지인입니다 :)
짝궁님과의 신혼여행은 잘 마무리하고 돌아가셨는지요? 후기 남겨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
아롬님은 너무너무 잘 기억하고 있어요! 저와 바티칸 종일투어를 10시간동안 치열하게 들으면서 너무 집중도 잘해주셨고, 제가 다음날 야경투어라고 하니 야경투어 신청도 해주셨었구요. 그리고 피렌체에 갔다가 지나가면서 마주쳤을때는 정말정말 놀랐답니다 :) 그날 파업이었어서 연락을 따로 드렸었고, 아롬님께서는 다행히 피렌체까지 무사히 들어오셨다는 카톡을 보고나서 다행이라는 생각과 함께 정말 인연이 된다면 마주칠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었답니다 :) 그런데 정말 저녁먹고 산책하고 있다가 아롬님과 짝궁님을 마주쳤을때는 진짜 깜짝놀랐어요!! 그때도 투어를 듣고 계셔서 함께 이야기를 할 수 없이 바쁘게 가셔야했어서 조금은 아쉬웠답니다 :( 여행은 잘 마무리하셨는지 가끔 궁금했는데 글까지 남겨주시고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짝궁님과 스냅도 잘찍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
저랑 종일 투어를 하셨던 날도 참 뭔가 에피소드가 많았던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날 정말 손님들께 자유시간을 드린 이후 다시 광장에서 만났을때 엘리베이터가 고장나서 다들 걸어올라가셨다는 말을 듣고 마음이 아팠는데 그 이후에 오신손님들이 고쳐서 엘리베이터 타고 갔다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더 마음이 아팠었습니다.... 그거 하나로도 충분히 에피소드가 될만했는데 그 날 손님들이 다들 너무너무 좋으셨어서 참 따뜻했던 하루로 남아있습니다. 기왕이면 그러한 에피소드들 때문에 한번이라도 더 그날을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이길 바라고 있습니다. 모든 손님들이 특별한 인연의 손님들이지만 유난히 신혼여행을 오신 손님들은 특별하게 남는 것 같습니다. 매년 결혼기념일이 다가올때면 신혼여행을 떠올리면서 이 로마를 다시 떠올리게 되실것이고, 무엇보다 대부분의 신혼여행을 오신분들이 주시는 몽글몽글하고 사랑이 넘치는 분위기는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지게 되기때문입니다 :) 물론 동시에 외로워지기도 하지만요.....ㅜㅜㅜㅜㅜㅜ 아롬님과 짝꿍님께도 이번 여행이 그렇게 남아있으면합니다. 결혼식 직후에 오셔서 지치기는 쉬우셨겠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면서 예쁜것을 보고, 맛있는것을 보면서 몽글몽글하고 따뜻했던, 시간이 지나서 위로가 필요할때면 언제든지 꺼내어서 따뜻한 온기를 줄 수 있는 시간으로요! 키크고 든든한 느낌의 짝궁님과 웃는게 너무너무 밝고 따뜻했던 아롬님께 예쁜 시간으로 남아있기를 바라겠습니다. 행복헸던 로마로 오래오래 남아서 다음에도 다시한번 찾아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2019.11.14 로마에서 가이드 서지인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