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민지님!
김성모 가이드입니다.
투어를 마치고 소중한 글을 남겨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을 먼저 전하고 싶네요. 그라나다의 일정이 좋은 기억으로 남은 거 같아 담당 가이드로써 참 뿌듯한 마음이 크답니다. ㅎㅎ
보통 많은 분들이 그라나다는 짧은 일정으로 오시죠. 그리고 오시는 가장 큰 목적이 알함브라 궁전입니다. 그렇기에 짧은 일정 속에 듣는 알함브라 궁전 투어가 참 중요하지 않을까 해요. 한 도시에 대한 기억을 크게 좌지우지하니까요. 그라나다는 참 작은 도시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생각하는 것이 도시의 매력은 절대 도시의 크기와 비례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밤에 산 니콜라스 전망대에서 보는 불 들어온 알함브라 궁전과 시내.
깊은 역사를 품고 있는 시내.
무엇보다 스페인 안에 스며들어 있는 이슬람 건축물 알함브라 궁전.
무엇 하나 빼놓을 수 없는 많이 이야기들이 있는 곳이 바로 그라나다라는 도시이죠.
이러한 알함브라 궁전, 그라나다의 이야기가 민지님께 오래토록 좋은 기억으로 남는다면 좋겠습니다.
여행에 대한 좋은 기억은 우리를 다시금 여행길로 이끄니까요.
혹시 언젠가 다시 스페인을 오신다면 또 다른 아름다운 이야기가 민지님을 기다릴 거라 확신한답니다.
스페인은 너무나 넓고, 그 안에 담겨 있는 이야기는 무궁무진하니까요. 스페인에 살고 있는 저 역시 아직 스페인을 모두 알기에는 멀었지요.
언젠가 민지님이 다시금 스페인을 다시 찾는 그 날이 어서 찾아오길 기원합니다.
더불어 언젠가, 어디선가 다시 뵐 날도 있겠지요? 인연은 참 대단하니까요.
민지님의 남은 여행 그리고 일상에 언제나 행복이 깃들길 먼 그라나다에서 기원합니다.
추은 가을 날, 남은 2019년 마무리를 잘 하시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그라나다에서 김성모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