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임성일 가이드님! 12월 2일에 어머니랑 같이 투어 신청했었습니다~
정말 너무너무 만족한 투어였고, 남은 일정도 가이드님 덕분에 알차고 즐겁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여행 끝나고 돌아와서도 너무 좋은 기억덕분에 이렇게 후기 작성합니다.
처음엔 투어 생각 없이 어디를 구경할지 알아보니 이것저것 많이 나오긴 하는데, 이탈리아는 소매치기로도 악명이 높고, 대중교통도 수상버스라는데 이건 뭔가 싶고, 엄마를 모시고 제대로 구경이나 할 수 있을까 싶어 포기하고 여행 첫날 투어를 신청했습니다.
투어 전날 날씨에 대해서도 알려주시고, 투어날 숙소까지 와주시는 것부터 일단 안심됐습니다.
전날 오랜 비행에, 시차 때문에 엄마는 좀 피곤해하셨지만, 새로운 것을 많이 보고 듣고 하신데다, 이동중에 잠깐잠깐 쉬시기도 하셔서 끝날때까지 다행히 많이 힘들어 하진 않으셨습니다.
사실 투어 내용에 대해선 별 기대를 하지 않고 갔습니다. 유명한 장소들 돌아보는 거겠지 했는데, 투어하면서 그런 명소들과 관련된 것뿐 아니라 베네치아 전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음악, 미술, 건축 쪽으로도 많은 얘기를 해주셨는데, 그런계통은 정말 잘 몰랐던 저희 모녀도 재밌게 잘 듣고 나중에 합류한 일행이나 돌아와 가족들에게도 말해줄 수 있을 정도로 기억에 남았습니다. 막판에 변동사항이 많았던 저희 일정도 잘 이해해주시고, 여행 끝날때까지 중간중간 궁금한 것도 여쭤보면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것들을 경험할 수 있어서, 보통 하루이틀이면 다 본다던 베네치아여행이 저희는 5박도 짧다고 느꼈습니다. 날씨도 넘 춥고 해도 짧아 더 오래 놀지 못해 아쉬웠습니다.ㅎㅎ
같이 간 일행의 일정때문에 선택의 여지없이 베네치아에서만 5박을 묵게 되었고, 가기 전 홍수관련 뉴스때문에 걱정도 많이 했던 여행이었는데, 너무 기대이상으로 좋았고, 베네치아를 선택안했으면 어떡할 뻔했나 하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그 동안 봤던 다른 투어들에 비해 비용이 비싼 편이라 생각했었는데, 그만한 가치가 있고, 정말 그 이상의 만족감을 주는 투어입니다. 베네치아를 가시는 분들께 정말 추천드리는 투어입니다.
다음에 또 좋은 기회로 가이드님께 투어 받고 싶습니다.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