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일 임성일 가이드님께 투어를 받았습니다. 다른 말이 필요없구요, 우선 이 투어에서는 중간에 30분 가량 배를 타고 베네치아를 둘러봅니다. 이것만으로도 본 투어를 신청하실 충분한 이유가 되어요!! 개인. 2인. 혹은 가족단위로 배를 타려면 훨씬 더 지불을 많이해야 하는데 개당 3ㅡ4억 하는 멋진 배를 타고, 마치 영화의 주인공처럼 (ㅋㅋ) 베네치아를 둘러봅니다 (80유로 받는 길쭉하고 흔한 곤돌라 아니예욤).
그리고 가이드님은 정말 좋으세요. 지금까지 뵌 유로자전거나라 가이드님 중 1순위로 좋으신 분이셨어요! 베네치아를 정말 사랑하시고 섬세하시고 게다가 깊이 있게 많은 것을 아시는 분이라, 유머 하나에도 진심으로 웃을 수 있었습니다 (풍자, 해학, 지식전달 삼박자 베리굿). 정말 많이 공부하고 연구하신게 느껴졌습니다. 베네치아에 대한 큰그림도 그려주시고, 또 세세한 디테일도 해박하게 알고 계셔서 더욱 더 풍성한 투어와 설명이 가능하신 것 같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약 5시간의 투어가 정말 알차고 시간이 금방 가서 아쉽기까지 했습니다. 이 투어 신청하길 잘했다며 스스로를 매우 칭찬하였습니다.
아! 마지막으로 임성일 가이드님께서는 이태리 정부의 국가공인 가이드 자격증이 있으십니다. 이게 흔한 일이 아닌데. 정말 그 노력과 열정이 멋지신 분이셨어요 (외모는 더욱 멋지세욤).
Ps. 가이드님 축하드려요. 자격증의 유무가 다는 아니겠지만 어떤 자세와 노력을 통해서 저희들을 투어 해 주시는지 아주 살짝은 알 수 있었습니다. 먼 타지에서 늘 건강 유의하셔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