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대하고 고대했던 바로 그나라! 저와 남편에게는 처음인 이탈리아로의 여행을 계획하면서 얼마나 설레였는지 모릅니다.
안보던 책도 찾아보고 블로그및 동영상들을 찾아보며 그날을 기다렸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많이 보고 배우고 즐기고 오고 싶었어요.
그런던 찰나 다녀오신분들이 모두 좋았다고 추천해주신 유로자전거나라의 여행상품을 폭풍 검색하였습니다. (사실 타사와도 요모조모 비교해 보았는데 역시 유로자전거나라의 기획력이 가성비 최고더라구요)
여러지역중 중부쪽이야말로 어떻게 다녀야할까.. 고민이 되었는데 마침! 중부 3박4일 이라는 이곳저곳 두루두루 데려가주시는 감사한 상품이 똭! 예약을 바~로 하게된 감사한 이유 1.우리가 가고싶었던 곳들이 딱~포함 이라니!! 2.적어도 4일은 우리 스스로 스케쥴을 안짜도 되는구나!!!!(오예) 2.길치인 우리둘이 타국에서 길잃지않고 시간허비 없이 또 렌트카 걱정없이 그저 해주는대로 보고 듣고 먹고 즐기고 마시면 되는구나!!! (ㅠㅠ감동의 눈물)
여짓껏 몇번의 투어상품을 경험해 보았지만 이번 이탈리아 중부투어는 정말 특별했습니다.
1. 여행전 내가 듣고 읽고 보고온것은 손톱에 때였구나..를 절실히 느꼈어요ㅎㅎㅎ 어쩜..... 그 수많은 이야기들을 더군다나 지루할법한 역사와 인물이야기를 어쩜 그렇게 재미나게 귀에 쏙쏙 들리게 설명해주시는지..공부는 책상에서 하는게 아니라 유로자전거나라 버스안에서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잠도 안와요. 잠이 올수가 없습니다ㅋㅋ) 또한, 제가 좋아하는 명언들도 말씀 중간중간 쏟아내시니 몇개 적게 되더라구요.
2. 미리 설명을 안해주셨으면 의미를 몰랐던 것들을 버스에서 내려 직접 눈으로 보면서 역사가 살아있는것 같은 경험을 하게됩니다. 함께 걸으며 수신기로 또 부연 설명과 때때로 찰떡같이 어울리는 음악을 틀어주셔서 감동이 밀려옵니다.
3. 음식과 와인 추천을 너무 잘해주셔서 정말 잘먹고 다녔고 지인들 선물 살때도 현지인으로서 도움을 많이 주셔서 잘 사왔습니다.
4. 자유시간을 적당한 타이밍에 주셔서 함께인듯 함께아닌 기분을 동시에 낼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5. 엘레나님 자체가 사람이 너무 좋으십니다. 일을 하시는거라 생각되지않고 진솔된 열정을 보이시고 팀원들을 정말 가족처럼 챙겨주시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팀원들도 모두 좋은분들이었고 조화가 잘 되어 여행이 더욱 즐겁고 풍요로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6. 인생사진 찍어주셔서 감사했어요!! >.<
7. 이말을 뺄까 하다가 그래도 후기니깐요. 그..버스가 새거라 그런지 멀미가 안났어요 하하하>.< 승차감도 좋고요~ 그리고 내려서 버스에 "유로자전가나라" 써있는거 보면 괜히 뿌듯하고 그랬네요ㅋㅋ
이탈리아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생각해보니 정말 중부투어 안했으면 어쩔뻔했나 생각합니다. 풍족한 지식과 뜻하지않게 마음에 양식과 평안도 얻고.. 인생의 지표를 그리게된 그런 좋은시간 갖게해주신 엘레나님과 함께한 중부투어. 짧은시간이지만 정이 들어 이탈리아 여행의 기억이 꽤 오래 남을것 같습니다. 몸은 멀어졌지만 저와 남편 모두 엘사모인것 잊지 말아주세요~! 늘 건강하시고 하시는일 모두 잘 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이번에 만족스러운 경험으로 다음 다른나라 여행에도 유로자전거나라와 함께 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