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5일에 했던 바티칸 전일투어인데, 이제야 후기작성할 여유가 생겼네요. 개인적으로 처음으로 여행사를 통해 했던 투어인데 굉장히 만족스러워 후기 남깁니다.
여행온 김에 다 보고가겠단 생각으로 아침부터 밤까지 쉬지도 않고 걸어다니며 혼자 여행하는것을 즐기는데, 바티칸은 꼭 봐야된다는 주변권유에 전일투어를 신청하게되었습니다.
서 가이드님이 많은 인원을 인솔하며 하나하나 자세하게 안내해주셔서 투어 시에는 안심하고 따라다녔고, 자유시간엔 효율적으로 관광하고 돌아다닐 수 있었습니다. 투어 시작직전엔 보행자 우선인 교통법까지 설명해주셔서 이제 더 편하게(?) 여러도시를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투어 중엔 간결하고 유머섞인 가이드님 설명 덕에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중세, 르네상스 작품, 그리고 르네상스의 거장들에 대해 스토리를 섞어가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바티칸 투어 전후 이탈리아 미술 작품들에 대한 감상과 이해가 달라질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일투어가 끝나는 시점에 해가 지는 아름다운 바티칸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습니다. 혼자 온 저같은 사람에겐 가이드님 사진 실력이 그렇게 감사할수가 없었습니다. 날이 흐리지만 않다면 겨울엔 저녁 직전에 마치는 전일 투어 추천하고 싶어요.
바쁜 일정을 즐기는 여행자로써 거의 10시간 이어진 투어의 템포가 미술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에 적절했다고 생각합니다. 긴 시간동안 너무 지치지도, 너무 지루하지도 않은 투어가 될 수 있게 인솔해주신 서강민 가이드님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