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은혜 가이드님과 함께한 오르세 오후 집중 투어 후기를 적고자 합니다. 11세 아들이 있어 항상 이렇게 반나절 투어를 선호하는 가족입니다. 3시간이 정말 금방 지나갑니다.
인상주의 사조의 탄생에서부터 후기 인상파와 사실주의까지. 미술사를 한번에 요약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오르세의 독특한 큐레이팅을 설명해 주신점 정말 좋았습니다. 사실 너무 늦게 예약하려다 루브르 투어는 참여를 못하고, 나오는 길을 헤매며 저희끼리 고생했던 기억도 나면서 이 투어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쑥쑥 올라가네요.
마네, 모네 늘 헷갈렸던 분들도 이제 명확하게 알 수 있을 듯 해요. 두 화가의 그림에 얽힌 사연을 알려주신 덕분에 그런 것 같네요. 드가도 그렇고요.. 왜 발레리나를 그렸을까 궁금했는데 의문이 많이 풀렸어요. 르누아르.. 어린 시절 피아노 학원에 늘 걸려있던 피아노를 치는 소녀...다시 보니 반갑고요.
개인적으로 고흐를 좋아하는데요, 안타까운 사연을 다시 들으니 애잔하더라고요. 남편도 유로자전거나라 지식투어 팬인데요, 그런거 왜 하냐고 하던 사람이 변했습니다.
특히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에게 추천해요. 저희 11세 아이도 3시간 거뜬하게 버티고 재밌어했네요.
언제 다시 파리에 올 지는 모르겠지만 류은혜 가이드님의 다른 투어도 듣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