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님 안녕하세요!! 가이드 서지인입니다 :)
수요일에 투어를 하셨는데 바로 목요일에 후기를 올려주시다니!!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
길쭉하신 남자 세분이 쪼로록 다니시면서 투어를 집중해주시던 모습이 기억에 납니다! 특히나 미켈란젤로 설명을 할 때 맨 앞의 바닥에 앉아서 저를 바라봐주시던 모습이 무척 인상 깊게 남아있답니다 :)
사실 우리에게 바티칸이라고 하는 곳은 종교적인 느낌과 동시에 박물관의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그러한 공간이고요! 그러다보니 선뜻 다른 시내 투어에 비해서는 종일을 투자하시기를 망설이시는 분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박물관인데 그럴필요까지 있을까라는 생각이 먼저 들게 되니까요 :) 그럼에도 불구하고 종일투어를 신청하신분들은 대체적으로 오로지 바티칸에 집중하고 싶어서 오신분들이 많으십니다. 역시나 우석님과 친구분들도 같은 마음을 가지고 오셨겠죠? 투어내내 들어주시는 모습과 부지런히 쿠폴라도 다녀오시는 모습에 하루를 알차게 보내기 위해 오셨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
10시간을 어딘가에 투자한다는 것은 그냥 평범한 일상속에서도 선뜻 마음먹기 쉽지 않은 일인데 고민끝에 바티칸에 10시간을 투자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특히나 그 투자한 시간을 저와 함께하셔서 만족스럽고 다시 와서 봐도 질리지 않을 것 같다고 해주셔서 더더욱 감사한 마음입니다 :) 저와 함께 하셨던 하루가 알차게 보람된, 뿌듯한 마음을 가질수 있는 하루였기를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31일 로마에서 가이드 서지인드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