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얇은 안경테에 학구적인 모습이 인상적였던 최석호 님 안녕하세요!
오르세 미술관에서 보내셨던 시간이 행복하고 또 좋으셨다는 후기글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
화요일이면 파리지역 타 박물관과 미술관이 휴관이라 늘 많은 입장객이 오르세 미술관으로 모입니다.
하지만 저만치 멀리서 보아도 또 가슴 깊숙이 들어오는 작품은 인상주의 화가들의 작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들으면 알만한 현대 화가들에게 직접적인 영감을 주었던 화가들임이 확실합니다.
특히 세잔, 고갱은 우리가 잘 하는 현대 화가들에게 기법적으로 직접적인 영향을 주었구요.
하지만 이들 영감의 원천을 루브르 박물관에 있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
전혀 상관없어 보이고 심지어 당대 학계에서는 고전에 반하는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던 그림들이지만
그런 고전을 제대로 익히고 또 그려 보기도 하면서 자신들의 개성을 찾고 또 새로운것을 탄생시킨것이랍니다.
또한 사람들의 발길이 잘 닫지않는 루브르 박물관 리슐리외 관 북유럽 화가들의 작품들은 인상주의 화가들에게 주제면에서 아주 직접적인 영감을 주었으며
17세기 활동한 한 네덜란드 화가의 그림 그리는 기법은 마네, 모네 그리고 르느와르가 답습했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보지 않은 들은 혹은 읽은 사건이 아닌 우리네가 사는 현대를 담고 산업의 발전을 반영하고 또 각자의 개성을 살린 작품들이라 21세기 우리들의 눈에 좀 더 쉽게 들어오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제가 모신 장소가 무척이나 예쁘지만 전 되려 다음에 오셔서 루브르 박물관에서 좀 더 오랜시간 천천히 작품을 더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어요. ^^
아이들이 함께한 단체 그룹은 보통 불편할 수 있다 생각하시지만 되려 어른들의 사고의 틀을 벗어나는 질문이나 질문에대한 답변으로 투어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기도 하고 생기를 더하기도 한답니다. 더욱 즐거운 투어를 만들 수 있는 원동력이라 최석호 님의 기억에도 좋은시간으로 남은것이 아닐까요?
제게 카톡으로 주셨던 이야기로 오늘까지도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있습니다.
유로자전거나라 소속 가이드들은 모두들 베테랑이라 진행과 내용이 편안하고 또 전문적이다. 동시에 함께 이용했던 경쟁사의 젊은 가이드들은 새로운것을 시도하려는 모습이 보였다. 그것이 차이였다 하셨어요. 이런 내용에 늘 새로운것을 시도하는 신입 가이드같은 베테랑이 될 수 없을까 라는 고민을 하고 있답니다.
끈질기게 고민하면 답이 찾아지겠지요?
답을 찾아 좀 더 신선한 모습으로 투어할 수 있도록 노력할테니 꼭 다시 들르셔서 또 좋은 이야기 해 주셔요!
소중한 여행을 유로자전거나라 프랑스 팀과 함께해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2020년 한 해 보내세요!
류은혜 가이드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