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부터 유럽여행 10년차인데, 그리스 아테네를 왜 지금에서야 왔을까 하는.. 저의 무지함에 반성을 하는 시기입니다.
저는 유로자전거나라 팬인지라, 역시나 그리스에서도 시내투어를 신청하였고 그 결과 만족스러워 이희원가이드님께 감사함을 전하려고 글을 남깁니다.
이희원 가이드님은 스토리있는 아테네 투어를 진행해주셨어요.
민주주의를 상기시키기 위한 연극이 진행됐던 세계 최초 극장 디오니소스 극장, 기도가 아닌 이성적인 방법으로 인간의 질병을 고치고자한 히포크라테스,
파르테논 신전의 뜻이 아테나의 처녀라는 뜻이라는 것, 파르테논 신전이 유네스코 문양이 된 배경, 파르테논신전이 세워진 배경, 페르시아와 아테네의 전쟁이야기, 사법부가 있던 아그레언덕, 입법, 사법, 행정의 중심 아고라, 2500년전의 배심원 추천제, 투표제, 시민의 정치 참여 비율, 세계최초 올림픽 스토리, 가이드님의 열정적인 제자리 멀리뛰기 시범ㅋㅋ, 소크라테스의 삶과 죽음을 통해 본 정의, 민주주의 ..
재미있었어요. 정말로~!
그리스 아테네가 더 많이 알려지길 바라는 마음이 있네요. 저에게도 아테네는 또 오고싶은 여행지가 된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희원 가이드님에 대한 후기들을 보며 저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어 놀라긴 했어요. 저는 이희원가이드님의 진중함과 반복적인 핵심설명이 좋았어요. 아테네 투어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