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대님 잘 지내시나요?
김성모가이드입니다.
먼저 여행을 마치고 소중한 글을 남겨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하고 싶네요. 저는 참 잘 지내고 있습니다. 그라나다를 방문하신지 어연 한달여가 지났네요. 네 분이 그라나다를 방문하셨을 때 좋은 날씨였던걸로 기억이 나는데 그 날 이후 그라나다는 계속 좋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답니다. 봄도 성큼 다가와 알함브라궁전도 봄맞이에 한창이랍니다. 덕분이 정원사분들이 분주하죠. 이곳저곳 이쁜 꽃들이 많이 피었답니다. 아마 다음달이나 다다음달이 되면 꽃들이 만발하지 않을까 싶어요. 제가 스페인을 사랑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이러한 따뜻한 날씨랍니다. :)
좋은 날씨의 아름다운 그라나다.
이 곳이 영대님께 좋은 기억으로 남은 거 같아 더할나위 없이 기쁩니다. 일상을 떠나 만나는 새로운 여정은 언제나 우리에게 설레임과 추억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방문하시는 곳들에 대해 안내를 도와드리고 이야기를 덧입혀드리는 게 아마 저와 같은 가이드들의 역할이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방문한 장소에 대한 좋은 기억은 네 분께서 그 장소를 다시 찾게 하는 원동력이 될 거라 믿습니다.
언제나 다시 방문하는 스페인은 네 분께 또 다른 매력을 품고 성큼 다가갈 겁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또 다른 추억을 담아가시길 수 있겠죠.
더불어 언젠가 어디선가 다시 뵙는 날도 오지 않을까 싶어요. 인연이라는 것이 생각 이상으로 대단하니까요. 언젠가 다시 뵈었을 때는 또 다른 음악과 또 다른 이야기를 갖고 뵙겠습니다.
언젠가 다가올 그날까지 네 분 모두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먼 그라나다에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먼 그라나다에서 김성모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