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님 판단으로 10분 일찍 모두 모여 박물관으로 향했습니다. 전 날에 톡방을 만들어주셔서 오는 방법도 상세히 다시 설명해주시고 맛집도 많이 알려주셨습니다.(문어집 맛있었어요!) 지하철 소매치기 같은 것도 사실 걱정이 됐었는데 꿀팁을 주셔서 아무 문제 없이 잘 도착했습니다.
10분 차이지만 투어가 훨씬 수월해진다고 말씀하셨었는데, 박물관 앞에서 대기하는 순간에도 조금만 늦었으면 햇볕 쬐면서 기다릴뻔했어요! 입장 전에 대기하는 내내 쉬시지 않고 정말 열성적으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먼 길 여행 온 김에 최대한 많은 것을 얻어가라고 하시는 것 같았어요. 수 없이 바티칸 가이드를 하셨을텐데 이 정도로 해주시니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들었고 정말 감사했습니다.
저희는 사실 신혼여행으로 로마에 와서 날씨도 많이 덥고 걱정이 많았었습니다. 로마에 도착 후 첫 일정이었는데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 시작부터 정말 흥미롭고 재미있었어요!! (앉으라고 말씀하시면 웬만하면 안힘들어도 앉으세요! 초반에 말 안듣고 계속 서서 설명 들었다가 막판에 엄청 힘들었습니다...ㅎㅎ)
정말 많은 내용을 알려주시고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학창시절부터 미술에 특히나 재능이 없는 저였는데도 가이드님 설명이 이해가 잘 되고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설명을 들을수록 소름끼치는 작품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사전에 스스로 공부를 한 후에 갔으면 가이드님으로부터 훨씬 더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그 부분만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ㅎㅎ 나중에 기회되면 다시 한 번 더 투어를 가고 싶네요ㅠㅠ
가이드님 덕분에 저희는 무사히 귀국했습니다. 코로나 문제로 제가 앓는 동안에 와이프가 가이드님께 도움 요청했었는데, 그 날 다른 투어 후에 힘드셨을텐데도 도와주셔서 정말 큰 힘이 되었고 감사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무사히 귀국해서 적응안되는 출근 후 후기 작성하고 있네요ㅎㅎ
감사드리며 잊지 못할 투어 가이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로자전거나라 류재선가이드님 투어 강력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