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일정을 조금 일찍 마치고 숙소 돌아오자마자 후기를 남깁니다. 바르셀로나는 이전에도 방문한 적이 있었지만, 가이드의 자세한 설명을 들었던 적은 없어서 이번 기회에 워킹투어를 신청하게 되었어요. 저 역시 투어를 신청하기 전에 후기 게시판에서 글을 눌러보고 많은 도움을 받았던지라.. 투어를 신청할까 말까 망설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해서 몇 자 남겨봅니다!
우선 투어 일정이 참 알차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딕지구를 산책하듯이 걸으며 가이드님께서 지금 함께 서있는 길의 역사나 스페인을 대표하는 화가 피카소, 카탈루냐 지역의 이야기에 대해 막힘 없이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아무 설명 없이 그 거리들을 지났더라면 여유 있게 찬찬히 둘러보는 게 아니라 구글맵을 보느라 정신없었을 것 같은데, 투어를 신청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중간중간에 사진이나 영상 같은 다양한 시각자료들로 더 풍성한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더불어 가이드님께서 정말로 사진을 너무너무 잘 찍어주세요. 여기는 꼭 사진을 찍어야 하는 곳이니 이쪽에 서보세요, 이런 포즈를 해보세요 하며 어떻게 하면 사진이 예쁘게 잘 나오는지도 너무 잘 알고 계시고, 결과물도 한장한장 다 너무 놀라웠어요.... 다른 분들도 다 놀라시고... 너무 감사했습니다.
남는 건 사진밖에 없다며 여러 장소에서 여러 사진들을 예쁘게 찍어주셨지만, 사진 말고도 오늘 이 즐거웠던 투어가 기억 속에 오래 남을 것 같아요. 가이드님 덕분에 바르셀로나는 여러번 방문했어도 또 오고 싶은 도시가 되었어요.
다음에 또 뵙는 날까지 건강하세요.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