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훈님 안녕하세요! 가이드서지인입니다 :) 일상을 잘 보내고 계실까요? 11월 30일에 투어를 듣고 후기를 달아주셨고 지금은 1월 중순이니 한참 여행을 그리워하시면서 아이들과도 이야기를 많이 하고 계실것 같습니다!! 그날은 아직도 구성원이 어땠는지 고스란히 기억이 납니다!! 제가 바티칸에서 단체투어로 진행해본 인원중에는 가장 적었던 7명으로 투어를 진행을 했었죠!! 심지어 다들 저보다 빨리 오셔서 투어 시작도 상당히 빨랐던걸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독 그 주에 다래끼가 2번 연속으로 난 상태여서 손님들께서 걱정해주시던것도 기억이 납니다! 다행히 지금은 완전히 괜찮아졌어요!!
사실 학생친구들이 오면 참 걱정을 많이하는 편이에요!
학생친구들의 경우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오는 친구들도 많고 그림이나 조각에 관심이 없는 친구들도 많다보니 약간은 걱정을 하고 가는 편인데 이탈리아 여행 중에서 아이들이 가장 집중력있게 들었던 투어가 바티칸 투어라고 하니 무척 다행입니다!!
그림과 조각은 보고 공부를 하면 할수록 더 많은 부분이 보이는것 같아요!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그림과 조각들을 살펴보다보면 저절로 그 그림과 조각들이 우리에게 말을 건네며 자신의 이야기를 해주는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 이야기들을 들으며 그림과 조각을 보는 재미를 느끼는 시간으로 그날의 투어가 남았으면 합니다 :)
직소퍼즐을 다 맞추게 된다면 꼭 인증샷도 부탁드릴게요!
다음에는 좀 더 따뜻한 로마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2023.01.18 로마에서 서지인 가이드 드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