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경님 안녕하세요! 가이드 서지인입니다 :) 잘지내고 계신가요? 벌써 현경님의 가족분들이 투어를 듣고 가신지도 3주 남짓한 시간이 지났고 새해가 찾아온지도 3주정도가 되었네요! 새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어머님과 짝궁분께도 반가운 안부의 인사 전해주세요 :)
대기시간도 긴 투어고 가만히 서서 일방적으로 설명을 들어야하는 시간이 많아서 많이 걷기도 많이 걷고 많이 듣기도 듣고, 많이 서있기도 서있는 투어가 의외로 바티칸투어죠! 근데 그만큼 투어가 없으면 아쉬운 공간이 바로 바티칸인것 같습니다 :) 원래도 미술관이나 박물관은 모르고 보면 그냥 지나가게 되는 공간들이지만 유독 바티칸은 더욱 그런 곳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림도 조각도 하다못해 복도에서 볼수있는 벽과 천장 등 하나하나 챙겨볼게 너무 많아서 저도 주변에서 누군가가 온다면 꼭 투어를 들으라고 강력 추천하는 곳이 바티칸이랍니다 :) 모르고 봐도 놀랍지만 알고보면 더 놀라운 공간이라서요!!
다행히 그냥 스쳐지나갈수 있는 공간이 저와 함께하신 시간 덕분에 오래도록 기억속에 남을 추억의 공간이 되었다고 하니 무척 행복한 기분이듭니다 :) 세분이 여행 내내, 그리고 여행이 끝나고 나서도 함께 떠올리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추억을 제가 선사해드렸다고 생각하니 벌써 내일의 투어도 씩씩하게 할 수 있을 힘이 생겨났습니다!!!
주변에서 누군가가 이탈리아 특히 로마에 온다고 한다면 바티칸 투어는 꼭! 추천 부탁드릴게요 :)
그리고 현경님께서도 다시 이 바티칸을 한번 더 찾아주시기를 바라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2023.01.18 로마에서 서지인 가이드 드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