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이나 식당 등 어떤 장소를 선택할 때 리뷰를 참고하는 편이긴하지만,
리뷰를 직접 적어본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먼저 1박2일 지중해 투어를 잘 가이드해주신 류재선 가이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몇가지 리뷰를 해봅니다.
다른 자전거나라 투어와는 달리 1박2일 상품이고
특히나 남부 지역 투어는 기상 또는 교통 변수 등 예상치 못한 상황에 마주하게 되어
공지된 투어 대로 진행되기가 쉽지 않다라는것을 이번 경험을 통해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끄럽게 잘 진행해주신 가이드님 덕분에 아름다운 남부 지역을 흠뻑 즐기며 좋은 추억의 여행이 된 것 같습니다.
이제는 이태리 남부 전문으로 하신다는 자칭(타칭?) 남부왕자 또는 가신(가이드의 신) 류재선 가이드님의 수많은 장점 중 3가지만 적어봅니다.
1. 임기응변 달인
위의 언급드린대로 수많은 변수에서 변경되는 일정속에 20년 경력의 가이드 배테랑 다운 진행 능력이 돋보입니다.
2. 발군의 DJ 실력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달리면서 딱 맞는 선곡과 멘트는 가이드 못지 않는 탁월한 DJ 의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3. 꼼꼼한 사전안내
투어 전날 꼼꼼히 투어 정보 뿐 아니라 로마의 여러 맛집이나 투어 정보를 공유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글을 보실 지는 모르겠지만, 같이 투어하는 분들이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짧지 않은 일정동안 개인의 취향이 다양하시겠지만 누구하나 드러내지 않고
성숙한 동행 문화와 즐거운 분위기를 가져간다는건 결코 당연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제 조금 친해지려는데 시간이 아쉬웠네요. 불가능한 얘기지만 다시 한번 같이 여행하면 좋을 것 같다는 아쉬움마저 들었습니다.
어느 곳에 계시든 모두 건강히 지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이드님 다시 한번 수고 많으셨구요, 다음에 다시 뵐날을 기대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