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진님 안녕하세요! 5월의 로마에서의 하루를 함께했던 가이드 서지인입니다 :)
잘지내고 계신가요? 짝궁분께도 안부인사 전해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다녀가신지 약 2개월정도의 시간이 흘렀는데 그 사이 저희는 또 새로운 방향으로 투어를 바꾸고, 계절이 바뀌는 등 제법 많은 변화가 찾아왔답니다 :) 그래서인지 유독 더 그 시간이 먼 과거의 일처럼 느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로마와 같은 오래된 공간을 보여드리는데 가장 신경쓰는 부분중에 하나는 생생하게, 그리고 쉽게 설명드리고 있는가에 대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건축에 대한 용어도 많고 익숙하지 않은 로마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들도 많은데다 무엇보다 원래의 형태를 알 수 있는 부분이 극히 제한적이기 때문에 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
그래서 가급적이면 상상복원도 등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어하는 편인데 승진님께서는 저의 투어를 쉽고 생생하게 들으셨다고 하니 그 날의 저는 저의 목표를 달성했던 것 같습니다 :)
참 로마는 신기한 곳이죠. 얼핏보면 하염없이 지저분하고, 사람 많고, 걱정이 되는 도시인데 실제로 이 안에 들어와서 지내다 보면 생각과는 다른 모습들이 많이 나타나는 것 같아요!
그렇기에 한번쯤은 사랑에 빠져볼법한 도시로 저에게는 영원히 남아있을 것 같습니다 :)
승진님께도 그날의 로마가 신기하고 재밌는, 알아가보고 싶은 그런 공간으로 남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3년 6월 30일 로마에서 서지인 가이드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