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습도, 생각도 너무나 멋진 김*수 교수님 안녕하세요,
학회로 찾으신 짧은 파리일정 중 뉴비전오르세투어에 참여해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몽블랑으로 이어진 남은 여행은 잘 마무리 하시고 귀국 하셨는지요?
전세계에 정말 많은 박물관과 미술관이 있지만 가이드인 제게도 특별하고 아름다운 오르세 미술관 입니다.
어렵고 전통적인 기법을 따른 교훈이 가득한 작품들이 아니라
각자의 고집으로 당시 시대상을 거스르는, 아주 개인적인 생각과 그들의 삶을 고스란히 담아낸 인상파 화가들의 작품은
특별한 설명이 없어도 큰 감동을 드리는 힘을 가졌다 생각 됩니다.
이런 멋진 작품들이기에 교수님의 짧은 여행일정을 좀 더 의미있게 만들어 드린 듯 합니다.
같은 작품이지만 좀더 다양한 시각으로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던 중 제가 모신 한 고객과의 소통으로
화가들의 질병과 연관된 설명을 드리기 시작 하였습니다.
흥미로운 시간 만들어 드릴 수 있어 참 보람됩니다.
팬데믹이 악영향만 끼친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빈센트 반 고흐의 유작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어찌하여 그런 작품이 탄생 하였고 그림과 관련된 정확한 사실들이 밝혀 졌는지,
그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 얻어지는 결론과 화가의 삶에대한 재해석 까지 해당 사건을 파헤치며 저 자신도 너무나 흥미로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함께 서스펜스 가득한 이야기를 즐겨 주셔서 고맙습니다.
서기도, 앉기도 하시며 긴시간 단 한 번도 지치신 기색 없이 경청해 주셨던 두 분 덕분에 저 역시도 참 즐거웠습니다.
화가들의 질병 관련해 피와 살이되는 조언해 주셔서 제게도 더욱 뜻깊은 시간 이었습니다.
말씀 주신것 처럼 멋진 장소를 참 많이 품고있는 프랑스 다른 지역에서 두 분을 다시 모실 수 있길 바랍니다.
편안한 주말 맞으시길 바랍니다.
류은혜 가이드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