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많이 행복해 보이셨던 최*수 님, 임*순 님 안녕하세요,
두 분의 아름다웠던 지난 날 함께 하셨던 장소들을 오늘이 되어 다시 보러 왔노라 말씀 주셨지요.
바쁘고 또 열심히 살아오신 시간이 그렇게 흐르고 방문 하시면 그 깊이와 감동은 분명히 다를 것입니다.
프랑스에서 이어진 스위스 이후 일정들도 모두 무사히 잘 마무리 하시고
쾌청한 날씨 속에서 좋은 추억들 많이 쌓으셨는지요?
두 분과 같이 파리를 다시 찾아 주시는 고객분들께는 이곳의 또다른 면모와 매력을,
처음 오시는 분들께는 꼭 다시 오고싶은 곳으로 만들어 드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오르세 미술관은 천천히 걸으시며 감상을 하시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답고 감동적이라 생각 됩니다.
하지만 짧은 시간 여행 하시는 시간을 쪼개어 참여해 주셨기에 효과적인 동선과
꼭 필요한 설명, 재미있는 설명, 좀 더 깊이있는 설명을 고객의 성향과 구성에 따라 매 투어 다르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이드가 고민하고 준비하고 안내드린 시간이 즐거우셨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이 이야기를 드려도 될까? 하는 생각이 들던 모든 이야기들을 매번 무릎을 탁 치며 즐거워 해 주시던 모습에
저 역시도 흐르는 시간을 보지 못할 정도로 즐거웠습니다.
이렇게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여행하고 싶어하는 도시에서, 가장 아름다운 미술관에 머물며
아름다운 작품들을 보여 드리고 그에 얽힌 이야기를 전해드릴 수 있어서 오늘도 행복 합니다.
두 분의 아름답고 의미있는 여행에 유로자전거나라를 찾고 함께해 주셔서,
함께하신 시간을 이렇게 선물처럼 공유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더운 여름 늘 건강 하시고 또 시원한 추억 만드시기위한 프랑스 여행에서 다시 모실 수 있길 바랍니다.
류은혜 가이드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