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님 안녕하세요! 가이드 서지인입니다 :) 잘지내고 계신가요? 투어를 들으셨던 그날은 해도 생각보다 빨리지기 시작한 느낌이 있었고 많이 안더워서 선선한 저녁의 로마를 걸으며 투어를 끝내고 심지어 같이 베드로대성당까지 걸어가서 야경을 보고 버스를 타러가던게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 특히 투어내내 즐겁게 들어주시며 자꾸 좋다고 해주시던 세리님 덕분에 더 신이나서 베드로성당까지 갈 마음이 더 들었던것 같습니다! 아주 가끔 그렇게 하는데 그 가끔이 그날이었던것으로 기억하고 있어요! 이제 다시 집으로 돌아가셔서 편안한 일상으로 복귀하셨겠죠? 편안한 시간을 보내고 계시길 바라겠습니다.
로마는 뭐든지 쉽게 보여주는 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모르고 보면 그냥 돌로 가득한 도시가 바로 로마거든요! 실제로 저도 그냥 여행으로 왔을때는 그렇게 생각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서있는 돌, 누워있는 돌, 좀 더 예쁜 돌...같은 느낌이요! 그래서 그 어떤곳보다 가이드 투어가 가장 메리트가 있는 곳이 바로 로마라고 생각합니다. 로마에서 진행되는 투어를 듣고나면 이 도시를 좀 더 사랑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그냥 돌로 가득했던 도시가 수많은 이야기로 가득찬 공간이 되어버리거든요. 게다가 어딜가던 로마와 바티칸 이야기는 꼭 나오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사랑할수밖에 없는 도시가 되는 것 같아요! 한번이라도 와서 듣고 보고가면 확실히 다른곳을 둘러볼때도 볼 수 있는 부분들도 많아지고 좀 더 쉽게 그러한 이야기들을 흡수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가이드와 함께한다는 안전함과 여행에서의 꿀팁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덤이구요!
이제 투어를 할 때의 장점을 확실히 알게되셨으니 다음 여행부터는 더욱 다채로운 시간을 보내실수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에 시내투어를 못들으셨으니 다음에 방문하셨을때는 시내투어도 들으시면서 더 많은 공간을 제가 보여드릴게요!
다음번 오셨을때까지 변함없이 편안하고 신뢰할 수 있는 투어를 하고 있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2023.09.12 로마에서 가이드 서지인 드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