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을이 시작되는 9월 말에 로마에 신혼여행 가게된 쀼 입니다.
평소에 이런 후기들을 잘 남기지 않는데, 이영은 가이드님 덕분에 너무 알차고 행복하게 투어할 수 있어서 감사하는 마음에 글 남겨봅니다!
13시간 비행으로 저녁 8시에 로마에 도착하고 바로 다음날 투어가 예정되어 있어서 피곤하고 힘들까봐 걱정했는데, 가이드님과 함께 차량으로 이동하면서 주요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어서 너무 편하고 즐거웠습니다.(언제 로마에서 벤츠 타고 돌아다녀볼 수 있겠어요 ㅎㅎ)
사람많고 붐비기로 유명한 트레비 분수와 판테온에서는 가이드님이 센스있게 일정을 짜주신 덕분에 여유롭게 온전히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가이드님 사진 실력도 너무 좋으신데, 잘나오는 사진 스팟도 잘 아셔서 둘이 찍은 사진 많이 건질 수 있었어요 ㅎㅎ)
오후에 바티칸 투어가 진짜 제대로인게.. 일단 대기 일도 없이 빠르게 들어갔구요, 가이드님이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감동이 배로 느껴졌어요.. 살면서 오래오래 기억될 순간들이 바티칸 투어에서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투어 이후에도 일정에 대해 물어봐주시고, 근처 맛집이나 다음날 여유롭게 둘러볼 곳들 안내해주셔서 다음날에 저희끼리 다닐때도 너무 재밌게 잘 놀았네요 ㅎㅎ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이영은 가이드님 두번 세번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