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와 함께 바티칸 투어를 서지인 가이드님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저희는 파리에서 여행을 마치고 로마 여행을 시작해서 몸의 피로가 이미 누적이 되어 있었고 아내는 박물관이나 성당을 구경하는 것보다는 아름다운 풍경을 더 선호하기 때문에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을까에 대한 걱정을 조금 가지고 투어를 시작했습니다.
그런 우려는 서지인 가이드님의 풍성하고 재미있는 설명으로 바로 사라지게 되었고 모든 관람의 시간을 정말 즐겁게 할 수 있었고 긴 시간 내내 쉬지 않고 잘 설명을 해주셔서 가이드 투어 없이 했다면 대부분의 내용을 알지 못했을 것이기에 가이드 투어를 정말 잘 신청했고 최고의 가이드 분을 만났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라파엘로의 10대, 20대, 30대의 작품의 비교와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 최후의 심판 작품 설명을 통해 그 작품의 깊이와 아름다움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시간도 주셨는데 정말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무엇인지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인상깊었던 것은 서지인 가이드님의 여행과 관람에 대한 개인의 철학을 잘 느낄 수 있었던 것입니다. 관람을 하는 내내 다른 팀들의 관람을 방해하지 않으려고 노력하시고 관람에 있어서 유의해야 하는 매너를 잘 알려주셨습니다. 시스티나 소성당에서도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는 이유를 잘 설명해주시고 다른 사람들이 찍더라도 그 사람들이 잘못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이런 모습들을 통해서 가이드님이 얼마나 여행을 사랑하시고 그 안에 있는 것들을 존중하시는지를 느낄 수 있었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저희 부부의 바티칸 투어를 잘 책임져주신 서지인 가이드님께 감사하고 유로자전거나라 프리미엄바티칸투어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