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현님 안녕하세요! 가이드 서지인입니다 :) 잘지내고 계신가요? 적당히 해가 져서 예쁜 야경을 볼 수 있었던 그 시기를 지나고 이제는 투어의 절반을 넘어서야 야경이 슬쩍 보이게 되는 투어를 진행하는 시기가 될만큼 시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 어느덧 2024년도 절반정도만 남아있고요! 남은 여행은 잘 마무리하고 가셨나요? 이번에 찾아주셨던 여행이 수현님에게 남은 한해를 더욱 힘차게 보낼수 있는 원동력으로 잘 남아있으면 좋겠어요.
이탈리아는 첫 방문이셨군요! 정말 매력적인 나라에요 :)
각 도시별로 쪼개져있던 시간이 길었어서 그런지 각 도시별로 느낄수 있는 부분들이 정말 다르기에 그 매력이 배가 되는 공간이랍니다. 여기서 시간을 오랫동안 보내고 있는 저에게도 처음 가는 도시는 이렇게 느낌이 다를수있구나하는 순간들이 가끔 있으니까요. 대체로는 빠듯한 여행기간으로 오시지만 시간을 두고 오래 여유있게 볼수록 그 매력이 배가 되는 공간인것 같아요 :)
그중에서도 로마는 로마제국의 시작이기도 하고 오랜 시간 유럽에 영향력을 강하게 행사하던 교황령의 중심이기도 했었던 공간이라 유럽의 가장 기본이 되어준다는 느낌이 있어요. 고대부터 바로크까지의 다양한 이야기를 시내만 걸어다니며 살펴봐도 충분히 느낄수 있기에 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특히나 야경투어는 시간이 짧기는 하지만 로마 시내 안에서 가장 유명한 스팟들이 다 포함되어 있기에 가벼운 마음으로라도 한번 듣고 나면 남은 시간 돌아다니면서 큰 바탕이 되어주는 투어라서 첫 일정으로 선택하셨던 수현님에게는 특히 더 좋으셨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
낮밤의 매력이 다른 이 로마가 여행을 끝내고 일상으로 돌아가신 수현님에게는 어떻게 남아있을지 또 궁금해요!
이 매력적인 도시가 오랫동안 그리우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친절한 후기 감사합니다!
- 2024, 06. 21 로마에서 가이드 서지인 드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