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에게 유로자전거나라를 소개 받아서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투어를 받았었고 너무 좋아서 지인들에게 추천하기도 하고
이번 년도에 다시 스페인에 오게 되어 바르셀로나에서 꼭 들어야하는 가우디 투어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하.. 비용을 떠나 이 투어 시간이 너무 아까워서 후기 남깁니다..
첫 가이드 만나고 나서 살짝 불안하긴 했는데.. 역시나 뭔 궁금하지도 않는 날씨 이야기를 투어 중간 중간에 계속 하면서 개인 사담도 이야기 하시는데.. 궁금하지 않아요;;; 구엘공원, 가우디, 사그라다 파밀리아에 대해 궁금하고 잘 모르는 스토리를 알려주셔야죠..
제가 주변 지인에게도 추천한 이유도 다른 투어와 달리 유로자전거나라에서 진행하는 투어는 뭔가 달랐기 때문이었습니다.
투어내용에 스토리가 있고 감동도 있으며 가이드의 세심한 배려가 있었던 투어들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가우디 투어는 뭐 그냥 지나다니면서 눈에 보이는 거 대충 설명 해주고 날씨가 좋네, 여기서 가방 사면서 기분 내라고 하고 학교 졸업한지 2년 되었고... 그런 사담을 투어에 왜 이야기하시나요? 배경지식 설명해 줄 시간도 부족한데 그런 배경 설명도 부족하고 뭔 알맹이 없는 본인의 감상평? 이야기 같은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이를 알 수 있던 건 제가 가우디 투어를 두번째 듣는 거였기 때문입니다.
투어다니면서 내용도 많이 빠지고 대충 대충 이야기한 게 보여요. 가이드 처음 하시는 것도 아니실 건데.. 중간에 계속 카톡하시고 횡단보도 건널 때는 인솔에 신경쓰셔야 하는데 오든지 말든지 그냥 먼저 가시고 체크도 안 하시고 시간 맞춰서 다 모였는데 다른 가이드랑 이야기 하고 있고.. 참 해외 나가서 투어 신청한 것 중에 가장 최악의 가우디 투어였습니다.. 너무 너무 시간이 아까웠어요.
3줄 요약!
가이드 설명 못함
옛날과 다르게 투어에 감동이 없음
시간이 너무 너무 아까움
가이드에게 한마디!
잘 모르시면 공부하시고 발음도 안 좋으셔서 초집중해야 뭔 말인지 조금 알아들었습니다.
개인이야기 그만하시고 날씨 좋은지 안좋은지 다 아니까 날씨이야기도 그만하시고 모였는지 안 모였는지 체크 잘 하시고 시간 맞춰서 잘 이동하고 중간 중간 필요한 배경 내용 좀 이야기해주세요.. 다른 이야기 하지 마시구요..
그리고 일요일날 상점들 다 문 열었는데 문 안 연다고 하시고 잘못된 정보 전달도 지양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