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저는 6월3일 오후 두시 류은혜 가이드님의 루브르 투어를 혼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 출발한 엄마와 파리에서 저녁에 만나기 전, 낮시간을 루브르 박물관에서 보내야겠다는 결심 후 보다 자세히 중요 핵심 작품들을 구경하고싶어 투어를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엄마께서 류은혜 가이드님의 투어를 추천해주셨어요. 가격이 다른 상품들보다 높아도 후회없을거라며 추천해주셔서 엄마의 선택을 믿고 약속장소로 나갔습니다. :)
독립적인 성향이지만 외국에서 혼자 합류하는거라 걱정되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는데, 정말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되어 마치 1:1으로 설명 듣는 것 같아 더 케어받는 기분이였어요. :) 소규모이다보니 궁금한게 생기면 그 자리에서 바로 알려주실 수 있었고 가이드님과의 컨넥션이 참 좋았어요. 또 입장 전부터 후까지 투어하면서 볼 작품들의 스토리들과 역사를 쉽게 정리해주셔서 늘 역사를 어려워했던 저인데도 불구하고 귀에 쏙쏙 잘 들어왔고 아직까지도 기억에 남는 부분들이 있다는게 신기할정도에요 :) ㅎㅎ 투어내내 모든 순간순간들을 저희 팀 한분한분을 세심하게 신경써주셨고, 이보다 더 유익하고 효율적인 동선을 갖춘 루브르 투어는 없을거라는 생각이 드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정말 가족, 친구, 뿐만 아니라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 내년에 엄마와 같이 남프랑스 투어에서도 함께하고싶어요! :) -한유진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