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님 안녕하세요! 지인입니다 :) 잘지내고 계신가요? 이제 어느새 투어를 듣고 가신지도 제법 오랜시간이 흘렀습니다! 사실 오셨을때도 날이 제법 뜨거웠는데 중복을 코앞에 둔 지금은 더더욱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어요 :) 그래도 작년에 비하면 많이 덥거나 습하지는 않은 편이랍니다. 작년에는 로마도 40도를 넘는 더위가 제법 잦았는데 그래도 올해는 아직 그렇게 잦게 더운 느낌은 아니니까요 :)
이렇게 무더운 로마이기에 특히나 차량으로 진행되는 시내투어가 많은 매력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
시원한 에어컨 아래에 앉아서 외곽에 있는 공간들을 다녀오고, 시내 안쪽을 짧게라도 차를 타서 돌아다니다가 딱 밖에 내리는 순간 찾아오는 숨막히는 더위에 저절로 차타는 투어라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저도 드는 편이거든요! 특히 차를 활용하게 되면서 다른 회사에서는 찾아가지 않은 외곽에 있는 공간도 다녀올수 있다는 점이 엄청난 장점으로도 작용하는 투어이기도 하고요.
사실 그렇게 짧게 봐서는 안될 도시가 로마이기는 합니다 :) 천천히 여유있는 시간을 가지고 둘러봐야하는 도시라는 생각이 저는 많은 편이에요. 이번 일정은 제법 짧으셨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시간이 더 지나고 더 많은 경험을 하시고 난 뒤에 살펴보는 로마는 또 다르게 다가올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이번 여행의 아쉬운 점은 미련으로 두시고 다시한번 로마에서 만나기를 바라겠습니다!
친절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
???????- 2024.07.24 로마에서 가이드 서지인 드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