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여행을 마치고 한국에 도착하여 서지인 가이드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뒤늦게 후기를 남깁니다. 아이들과 이탈리아 여행 중 남부투어 일정이 애매해서 고민하다가 유로자전거나라의 남부기차 프라이빗 투어를 신청하게 되었는데, 서지인 가이드님이 남부투어를 이번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을 투어로 만들어 주셨습니다.
먼저, 프라이빗 투어였던 만큼, 동선 등에 대해 자세한 사전 안내를 제공해 주시고, 저희 가족의 선호를 최대한 반영해서 동선을 짜 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투어 중간 중간에도 아이들이 힘들어하지 않도록 여러 가지로 섬세하게 배려해 주셔서 더운 날씨에 자칫 지칠뻔 했던 투어를 힘들지 않고 즐거운 투어가 될 수 있었습니다. 투어가 물 흐르듯 진행될 수 있도록 가이드님이 쉬지 않고 이리저리 부지런하게 뛰어다니시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서지인 가이드님의 목소리도 활기 넘치고 매우 또렷하여 정말 알아듣기 좋았습니다. 페리를 타고 아말피와 포지타노로 이동하면서도 계속해서 남부 지역 각 도시의 특성 등에 대해서 계속해서 설명해 주셔서 유익했습니다. 그리고, 포지타노 이후에 오후에 폼페이에 도착이어서, 사실 오후에 폼페이에 도착하면 지쳐서 힘들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그 모든 걱정은 기우였습니다. 관광객이 너무 많지 않아 관람하기 적당했고, 중간중간 그늘이 생겨서 쉬어갈 수 있었을 뿐 아니라, 무엇보다도 가이드님의 귀에 쏙쏙 들어오는 설명 덕분에 힘들 줄도 모르고 폼페이 투어를 마음껏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이탈리아 여행 중 폼페이가 가장 재미있고 인상적이었다고 이야기하네요. 이탈리아 여행 일정을 짜면서 가장 고민이 되었던 부분이 남부투어였는데, 서지인 가이드님을 만난 덕분에 남부투어가 가장 즐거운 추억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유로자전거나라 남부 기차 투어 적극 추천합니다~ 특히 서지인 가이드님과 함께 가시기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