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4일 참여)시간이 많이 지났는데 뒤늦은 후기를 남깁니다...!
이탈리아 여행을 마친 뒤 제일 인상깊었던 투어를 고르라면 단연코 강민가이드님이 진행해주신 바티칸 투어였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작품을 보기 전 시대 > 작가 > 작품순으로 배경지식을 설명해주시는데,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재밌게 설명을 잘해주셨습니다. 설명을 듣고나서 작품을 감상할때는 방금 들었던 배경지식들이 실제로 작품에 녹아들어있는게 보이고 작품을 보는 시야가 달라지는게 체감이 되면서 소름이 쫙쫙!!
바티칸투어가 이탈리아 투어중에서 가장 힘들다고 들었는데, 강민가이드님 설명을 듣다보니 시간이 금방 지나간것 같았습니다. 날씨가 많이 덥고 방문객이 워낙 많아서 쉽지않았는데도 끝까지 지친기색 없이 설명해주셨던 가이드님이 경외로우셨습니다.
주변의 다른 투어들은 사람이 많이 있는 전시품 앞에서 설명을 하면서 집중하기가 어려워 보였는데, 강민 가이드님은 현장 상황에 맞게 가이드를 잘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투어에 대해서도 잠깐 말씀 드리면 바티칸 입장은 패스트트랙 덕분에 잠깐 대기 후 금방 들어갈 수 있었고, 바티칸 내부의 많은 핵심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많이 걸어야하고 방문객도 많다보니 힘들수는 있지만 로마에 가셨다면 꼭 한번쯤은 해보셔야할 투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