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인가족 6월6일 바티칸오전투어 리뷰입니다.
이번에 한달간의 이탈리아 자유여행을 하면서 가장 감명깊었던 순간인 엘레나가이드님의 바티칸투어에 대해 말씀드리고싶어 리뷰를 남깁니다.
저는 평소 여행을 다닐때 투어없는 자유여행으로 자주 다녔습니다. 그래서인지 그동안 많은 여행지의 성당과 박물관등등을 보면서 크게 감흥도 없었고 그나마 오르세만 기억에 남는 정도 였어요..
그러던중 이번 방문에 바티칸이 희년으로 복잡한데다가 초등학생인 아이들에게는 필요할 것같아 유로자전거나라투어를 처음으로 신청했었는데요..
결과적으로 한달이 지난 지금도 많은 여운과 깊은 감명이 남아있습니다.
저에게는 마치 .. "네이버기사" 와 "명작소설" 차이랄까요?? "와~ "이렇게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엘레나가이드님의 스토리텔링이 너무나..너무나 좋았습니다.
소설처럼 시작과 끝까지 굵게 이어지는 기본주제와 그에 살을 붙여주는 재미있는 이야기에 집중도 잘되고 이해도가 엄청 올라갔으며, 그 당시 각각의 인물들을 수필처럼 풀어서 얘기해주셔서 살아있는 예술가들을 보듯 감동이 배가 되었습니다. 책에서 보던 아테네학당의 라파엘로만 알고있던 제가 .. 젊은 화가의 절망적인 삶 속에서.. 구원을 바라던 그의 간절함에 눈물을 흘릴 줄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ㅠ아직도 그 긴 여운에 뭉클합니다.
제가 본 엘레나 가이드님은 다른 가이드님들과는 많이 다르신 것 같아요.. 음... 뭐라고 표현해야 하나요? 가이드중에 가이드?? 암튼 레벨이 다르신 것 같습니다...제가 가이드님을 만난건 이번 여행의 행복한 일들 중 가장 큰 행운이였던것 같아요.. 가이드님 덕분에 여행이 더욱더 풍성해지고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어 잘 마무리 한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추천해주신 레스토랑도 최고였어요..
정말 마무리까지 완벽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