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알자스 와인가도 차량투어 후기를 이제야 남깁니다.
원래 이번 여행은 파리만 머무를 계획이었고 다른 도시는 크게 고려하지 않았지만, 스트라스부르는 예전부터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라 투어 상품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유로 자전거나라의 와인가도 차량투어를 알게 되었고, 가격이 다소 있긴 했지만 놓치면 후회할 것 같아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처음엔 여럿이 함께하는 그룹 투어인 줄 알았는데, 운 좋게도 그날 투어에 저희 부부만 예약되어 있어 가이드님과 함께 프라이빗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리끄비르–콜마르–애기샤임을 돌아보는 일정이었는데, 단순히 마을을 빠르게 훑고 지나가는 투어가 아니라 각 마을의 상점에도 들러 여유롭게 구경하고 설명을 들으며 진행되어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치즈 상점에서는 다양한 치즈를 시식해보고, 와인 상점에서는 직접 와인을 맛보며, 크리스마스 상점에서는 천천히 둘러보며 하나하나 구경할 수 있어 참 여유롭고 풍성한 시간이었습니다. 점심은 가이드님이 추천해주신 현지 식당에서 식사했는데, 음식도 아주 맛있어 기억에 남습니다.
이날 날씨가 꽤 더워서 애기샤임에 도착할 무렵엔 지칠 정도였는데, 가이드님께서 얼음물까지 준비해주셔서 끝까지 편안하게 투어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권수예 가이드님 덕분에 더욱 특별했던 하루였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해보고 싶은 투어입니다.
이 후기를 읽으시는 분들도 알자스에서의 여행이 즐겁고 행복한 추억으로 남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