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30까지(13시30내외 종료)
스트라스부르역 맥도날드 출발
-
보방댐
스트라스부르 광광 명소인 쁘띠뜨 프랑스를 보러 가는 길에 만날 수 있는 보방 댐. 보방댐은 보방장군이 17세기 방어 전투용으로 건설한 댐으로,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
쁘띠뜨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의 여행 코스가운데 빠질 수 없는 쁘띠뜨 프랑스는 독특하고 아름다운 알자스 전통 목골 가옥들이 잘 보존 되어있는 곳이지만 쁘띠뜨 프랑스 (작은 프랑스) 라는 이름이 붙여진 우울한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
성 토마스교회
성 토마스 교회의 오르간은 슈바이쳐 박사가 바하 서거일을 기념하여 연주하면서 매우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슈바이쳐 박사는 30세 이전에는 대학 강사와 목사, 그리고 파이프 오르간 연주자로 활동했습니다.
-
와이너리방문
성 토마스 교회를 지나 스트라스부르 중심으로 오면서 만날 수 있는 스트라스부르 종합 병원 지하 와이너리. 병원 지하가 와인창고 였다니... 숨어있는 역사적 이야기를 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
루앙성 강변
유럽의 명절 크리스마스 (노엘)을 맞이하여 루앙성 강변에서 일 강을 바라보며, 겨울철에만 맛볼수 있는 Vin chaud (따뜻한 포도주)를 즐기는 힐링의 시간을 특별히 준비했습니다.
-
구텐베르그광장
14세기 인쇄술의 창시자 요하네스 구텐베르크가 스트라스부르에서 인쇄술의 기술을 연마한 것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동상과 광장으로서 두 손에 종이를 들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
스트라스부르 대성당
스트라스부르의 구시가 중심에 위치한 캬테드랄 대성당은 높이 142m로 매우 웅장하고, 성당의 첨탑은 도시의 지표와도 같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12세기부터 짓기 시작했지만 19세기 무렵에 이르러서야 지금의 모습이 형성되었습니다
-
클레베르 광장
스트라스부르 출신인 나폴레옹의 책사 클레베르 장군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된 스트라스부르에서 가장 큰 광장입니다. 광장 중심에는 클레베르 장군의 동상이 세워져있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13:30 내외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