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9:30
스트라스부르 중앙 기차역 광장 맥도날드 앞 (10 Place de la Gare, 67000 Strasbourg)
-
리크위르
포도밭의 보석이라 불리우는 리크위르는 프랑스 전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마을 중 하나로 선정된 알자스의 소도시이며, 2차 세계대전때 전쟁의 피해를 거의 입지 않아 아름다운 중세의 가옥들을 그대로 볼 수 있는 마을 입니다
-
콜마르
2004년에 개봉한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예쁜 건물들이 밀집한 마을의 모티브가 된 곳이 바로 프랑스의 소도시 콜마르 입니다. 구시가는 16세기 모습 그대로 간직한 건물들을 만날 수 있고, 도시를 가로지르는 운하에서는 작은 베니스라는 뜻의 '쁘띠 베니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자유식- 알자스 전통 레스토랑에서 전통음식
슈크르트 (Choucroute) -양배추를 잘게 썰어서 항아리에 넣고 발효시켜서 소세지와 삶은 감자, 훈제고기등과 함께먹는 알자스지방 전통 음식입니다.
타르트 플람베 (Tarte flambee) - 이 음식을 화덕에 넣었을 때 불꽃(프랑스어 flamme)이 훨훨 타오르고 있다는 의미로 이름지어진 타르트 프람베는 얇게 민 반죽위에 크림을 바르고 양파와 베이컨 등등을 올려서 구워낸 알자스 전통 음식입니다.
-
에기샤임
에기샤임은 2013년 프랑스 인들이 선호하는 마을에서 가장 많은 표를 받아 당당히 1위를 차지한 곳으로써 온통 포도밭과 꽃들로 둘러싸인 중세도시의 모습이 아주 잘 보존된 곳입니다. 교황 레옹 9세 (1002~1054)의 탄생지로도 유명합니다.
-
에기샤임 Paul Gaschy 와이너리 방문
뛰어난 품질의 알자스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를 방문하여 현지인에게 직접 와인에 관한 설명을 듣고, 시음 및 와인 저장 창고도 견학하며 잠시나마 프랑스 현지의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준비하였습니다. (단 Paul Gaschy 와이너리 휴무시 다른 와이너리로 방문)
-
18시내외
스트라스부르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