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렌토 가는 법
▣항공
인천에서 이탈리아 남부로의 직항은 없으며 소렌토에서 가까운 공항은 나폴리국제공항이다.
정식명칭은 니우타 나폴리 국제공항으로 이탈리아 국적기인 알이탈리아, 시티라이너가 들어가며
유럽 저가항공을 비롯하여 23개의 항공사가 취항한다.
24개국 48개의 목적지로 국제선을 운행하며, 국내선은 13개 도시로의 직항노선을 운항한다.
소렌토에 가려면 나폴리에서 시내로 이동 후 사철을 탑승하여 이동해야 한다.
▶나폴리 국제공항 (Aeroporto Internazionale di Napoli “Ugo Niutta”)
-위치: 나폴리 도심에서 북동쪽으로 약 7km
-홈페이지:
http://www.aeroportodinapoli.it/
▣기차
소렌토는 국철이 아닌 민영회사가 운영하는 사철(Circumvesuviana)을 운행한다.
유레알패스가 통하지 않으며 요금은 나폴리까지 약 4유로정도로 지상철과 같은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나폴리에서 사철을 이용하여 소렌토까지 올 수 있으며, 약 1시간정도 소요된다.
-홈페이지:
https://www.eavsrl.it/web/
▣버스
소렌토에서 포지타노, 아말피를 잇는 이탈리아 버스회사이다.
특히 남부지방에서는 렌트 없이 여행하는 배낭여행객이라면, 좋은 경치를 함께 볼 수 있는 시타버스가 굉장히 유용하다. 포지타노나 아말피에서 페리로도 이동할 수 있으나 버스를 이용하면 1시간정도 소요되며, 요금은 2.8유로정도이다. 승차권은 사철역 1층에서 구입할 수 있고 소렌토 시타버스 정류장은 사철역 근처에 위치한다.
-홈페이지:
http://www.sitabus.it/en/
▣페리(Ferry)
포지타노나 아말피에서 버스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페리로 이동할 수도 있다.
비교적 승차장을 찾는것도 쉽고 정류장이 언덕위에 위치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페리 선착장 위치: 타소 광장 안 ‘카페 에르콜라노(Bar Ercolano)’ 앞에서 오른쪽(해변 방향)에 있는 좁은 골목으로 걸어가자. 2분 정도 후에 안토니노 광장(Piazza Antonino)이 나오는데, 광장에서 i 표시를 따라가 뤼지 데 마리오 (Luigi de maio) 거리로 가면 Ticket office 가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