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야 가는 법
▣항공
시내 중심에서 북동쪽으로 약 13km(약 30분 소요), 이스탄불 아타튀르크 국제공항, 사비하귁첸공항에서 매일 직항편이 운형되며, 이즈미르, 보드룸, 앙카라 등 다른 주요 도시와도 경유편으로 연결 된다.
▶콘야공항 (Konya airport)
위치: 콘야 시내에서 북동쪽으로 약 13km
홈페이지:
http://www.konya.dhmi.gov.tr/
▣버스
콘야를 방문하는 여행자들이 가장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 이스탄불, 앙카라 등 대도시 뿐만아니라 작은 소도시까지 가는 버스까지 소통이 원활하다. 콘야를 거점으로 하는 버스회사는 콘투르(Kontur), 카이마크(kaymak)등이 있다. 콘야의 오토가르는 도심에서 약 15km(약 1시간)정도 떨어져 있어 시내까지는 트램이나 돌무쉬를 탑승하면 되고 알라딘 언덕에서 가까운 숙소라면 트램을 메블라냐 박물관 근처의 숙소라면 돌무쉬를 이용하자. 오토가르에는 24시간 수화물 보관소도 있어 숙박을 하지 않고도 콘야 여행이 가능하다.
▶주요도시별 소요시간
- 이스탄불에서 10시간
- 앙카라에서 3시간
- 안탈리아에서 3시간
- 카파도키아에서 3시간
▣기차
이스탄불과 아다나를 잇는 열차와 시리아의 다마스쿠스를 연결하는 기차아 콘야를 통과한다. 단 이스탄불에서 13시간 정도 소요되기에 이용빈도는 떨어지는 편이며, 앙카라에서 이동 예정이라면 고속철도(세크 흐즐르 트레인)이 2시간 정도면 도착하기에 이용해볼만 하다. 기차역에서 시내의 메블라냐 거리 까지는 돌무쉬로 30분 정도 소요된다.
▶콘야 역 (Konya Gar)
홈페이지:
www.tcdd.gov.tr
■ 콘야 시내교통
도시는 넓은 편이지만 여행자들에게 필요한 관광지, 관광안내소, 은행 등은 메블라나 박물관이 있는 메블라나거리에 있어 오토가르, 기차역과 실레(Sille)마을을 제외하고 대중교통을 이용 할 일은 거의없다. 실레 마을까지는 카얄르 공원 맞은편의 버스 정류장에서 64번 버스를 탑승하고, 오토가르와 기차역은 아지지예 거리(Aziziye Cad.)에서 출발하는 돌무쉬를 탑승하면 된다.